식품음료신문
산업뉴스음료/두유/먹는샘물
삼육식품, 파우치 두유 수출로 ‘오백만불 수출탑’ 수상5일 코엑스 무역의 날 행사서 파우치 두유 수출 공로 인정
김승권 기자  |  kskpox@thinkfoo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7  18:24: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삼육식품(사장 박신국)이 5일 코엑스에서 열린 무역의 날 행사에서 ‘오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1982년 식품사업을 시작한 이후, 지난 35년동안 파우치 두유 부문 독보적 1위를 놓치지 않은 삼육두유는 1980년대 후반부터 정부에서 추진하는 수출 다변화 사업의 장점과 오랜 경험에 의한 우수한 정보를 활용하여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12년부터 ‘중국, 싱가폴, 베트남 지역’을 중심으로 아시아 지역에 집중하여 수출 계획을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 이 세 국가 모두 콩제품에 대한 거부감이 상대적으로 적고, 경제적인 안정성과 발전 가능성이 높으며 음료 시장이 꾸준한 증가세에 있는 시장이었기에 수출은 성공적이었다.

삼육식품은 현재 세계 22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 두유업계 기준 두유 수출 1위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삼육식품은 ‘두유 전문 제조기업’에서 나아가 ‘글로벌 식물성 종합식품회사’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급변하는 식품산업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조미김’과 ‘참기름’ 시장에도 진출한 바 있다.

삼육식품 박신국 사장은 “정체되어있는 국내 두유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가 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삼육식품은 앞으로도 ‘온누리에 건강을’ 전하는 기업으로서 수출에 더욱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승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1
동서식품, ‘맥심 화이트골드’ 새 광고 온에어
2
간편성·기능성 융복합 갖춘 올해 ‘쌀가공품 TOP 10’ 선정
3
"미리 크리스마스"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에디션 줄이어···
4
삼양식품, 쌈장과 라면의 황금비율 ‘쌈장라면’
5
일동후디스, 건강커피 ‘노블’ 새 얼굴로 ‘이승기’ 발탁
6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트리 마케팅 ‘효과 만점’
7
오뚜기, 진하고 담백한 겨울 별미 ‘팥칼국수’
8
일동후디스, 폴리페놀 풍성한 건강커피 ‘노블’
9
‘CJ·동원·하림’ 올해 최고 육가공 제품 만들어
10
식약처-식품업계 대표, ‘식품산업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 가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9길 20 부성빌딩 3층(한강로 2가 2-338)  |  대표전화 : 02)3273-1114  |  팩스 : 02)3273-1150  |  발행인·편집인 : 이군호
사업자 등록번호 : 106-15-6799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 066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군호
Copyright 2011 식품음료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nbnews@thinkfoo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