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신선과일수출협회, 블루베리 샘플링 프로모션 ‘블루 팝 데이’ 개최
칠레신선과일수출협회, 블루베리 샘플링 프로모션 ‘블루 팝 데이’ 개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1.21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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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칠레산 블루베리 이벤트 증정

칠레신선과일수출협회(ASOEX)는 1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칠레 생 블루베리 샘플링 행사인 ‘블루 팝 데이 (Blue Pop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말을 맞아 극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칠레산 블루베리를 이벤트를 통해 증정했다. 칠레 블루베리에 대한 간단한 퀴즈에 응모한 참가자 모두에게 생블루베리 한 팩을 현장에서 제공했으며 여섯 팩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더블 행운 대잔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칠레는 사막과 산맥, 빙하 등 사방이 천혜의 자연 장벽으로 둘러싸인 덕분에 병충해의 영향을 덜 받을 뿐만 아니라, 블루베리 생산에 최적인 토양과 기후 조건, 특히 낮에는 덥고 밤에는 차가운 기후로 인해 달콤하면서도 과즙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자랑한다.

칠레는 세계 3대 블루베리 수출국 중 하나이며, 한국에서도 수입 생 블루베리의 80퍼센트 가량을 칠레 산이 차지할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남반구에 위치한 칠레는 북반구의 블루베리 시즌이 끝나는 10월부터 4월 중순까지 블루베리를 수확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겨울철에 싱싱한 칠레 생 블루베리를 만날 수 있다.

칠레신선과일수출협회 관계자는 “행사 타이틀처럼 한 알 한 알 톡톡 터지는 칠레 블루베리의 생동감과 에너지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특히 남반구에 위치한 칠레의 지리적인 특징 덕분에 한국에서는 추운 겨울에도 싱싱하고 달콤한 칠레 생 블루베리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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