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산업일꾼이 바라 본 식품·외식산업은?
미래 산업일꾼이 바라 본 식품·외식산업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4.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제3회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개최
8월까지 접수…상금 외 우수상엔 aT 지원 시 가점
 

미래 산업일꾼인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식품·외식산업을 조망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미래인재의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5일부터 ‘제3회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논문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의 눈으로 식품·외식산업통계정보(www.aTFIS.or.kr)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이용해 분석한 내용을 논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심사는 식품·외식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우수 논문 10점을 선정하고, 대한민국식품대전(2019년 10월 23~25일)에서 최종 발표한다.

최우수상(1편)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장학금 300만 원이, 우수상(3편) 및 장려상(6편) 수상자에게는 aT 사장상과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는 차년도 aT 청년인턴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수상 논문은 우수논문집으로 제작돼 국내 식품기업 인사부서에 배포되며, 올해 연말에 개최되는 ‘2020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참관객들에게 전시돼 식품·외식산업의 우수인재를 알리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7월 31일까지 이메일(fis_paper@at.or.kr)로 제출하고, 논문은 8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외식산업통계정보(FIS, www.atfis.or.kr)’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 : 061-931-0744, 0745/fis_paper@at.or.kr)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높은 열정과 창의력을 가진 청년들이 많이 참여해 우리 식품·외식산업의 미래가 한 층 더 밝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경진대회에는 총 49건의 논문이 접수돼 최우수상은 ‘당 조절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구매의도 연구’ 결과를 발표한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최다솜 학생 외 3명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