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랜차이즈 다양한 여름 판촉 행사
커피 프랜차이즈 다양한 여름 판촉 행사
  • 강민 기자
  • 승인 2019.06.1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치노 등 새로운 음료, 시간 단축 스마트 오더로 손짓
일정 금액 구매 고객에 선풍기·바캉스 용품 할인 판매도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여름맞이 프로모션과 자사 스마트폰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오더 이벤트’ 및 선불카드 출시 등 다양한 방식의 제품 외 서비스로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모션은 여름과 관련된 제품을 (할인)판매하는 형태다. 할리스커피는 ‘트래블 꿀템 프로모션’을, 드롭탑은 ‘네모바지 스폰지밥’ 미니선풍기를 일정금액 구매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디야 커피는 카카오 프렌즈와 컬래버래이션한 바캉스 컨셉 MD제품 9종을 출시했다. 카페베네는 멤버십 APP을 통해 충전해서 사용하면 더 편리한 선불카드를 출시했고, 탐앤탐스는 스마트오더 이벤트를 시작했다.

△할리스커피는 여름맞이 프로모션으로 10일간격으로 3차에 걸쳐 여행용품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할리스커피는 여름맞이 프로모션으로 10일간격으로 3차에 걸쳐 여행용품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할리스커피, 여름 나들이 여행용품 할인 판매

할리스커피는 11일부터 10일간격으로 3차에 걸쳐 여행용품(피크닉테이블, 피크닉매트, 트래블백)을 할인판매한다. 할리스 매장 제품 8천원 이상 구매시 ‘키미앤일이’와 협업해 만든 여행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최초 프로모션은 피크닉 테이블을 할인 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피크닉 테이블 구성은 접이식 미니테이블과 다회용컵, 접시, 포크, 스푼이 4인세트다. 2번째 프로모션은 다음달 1일부터 진행된다. 대상 제품은 트래블 백으로 캐리어에 결합할 수 있는 손잡이가 제작 돼 있고 접었을 때 미니사이즈 백으로 들고 다닐 수도 있다. 3차 프로모션은 방수재질로 만든 4인용 피크닉 매트다.

할리스 커피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휴가나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여행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출시했다”고 말했다.

 

△드롭탑은 여름 프로모션으로 '네모바지 스폰지밥' 캐릭터 미니 선풍기를 할인 판매한다.
△드롭탑은 여름 프로모션으로 '네모바지 스폰지밥' 캐릭터 미니 선풍기를 할인 판매한다.

◇드롭탑, 네모바지 스폰지밥 미니선풍기 할인 판매

드롭탑 여름프로모션은 ‘네모바지 스폰지밥’ 캐릭터 미니선풍기를 준비했다. 드롭탑 매장에서 아이스탑 빙수나 1만원 이상 제품(병음료, MD상품제외) 구매시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미니선풍기는 스폰지밥 캐릭터인 뚱이의 표정이 담긴 한정판으로 탁상용 미니사이즈다. 선풍기 윗부분을 열면 학용품을 보관할 수도 있다. 어린이 사용도 할 수 있도록 선풍기 날개가 부드럽고 안전한 소재가 사용 됐다.

드롭탑 관계자는 “드롭탑은 해마다 다양한 캐릭터들과 협업해 친숙한 컨셉의 굿즈로 고객들을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디야 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바캉스 알로하 컨셉 MD제품 9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바캉스 알로하 컨셉 MD제품 9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카카오 프렌즈 협업 여름준비

이디야 커피는 음료와 MD제품을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여름을 준비했다.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 신제품인 MD제품 9종과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음료 2종을 지난달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MD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바캉스 컨셉의 알로하 테마 캐릭터로 디자인된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 '라이언 알로하 주스컵', '라이언·어피치 텀블러', '라이언·어피치' 워터보틀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했고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피치애플을 모티브로 해 사과의 맛에 복숭아의 풍미를 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새로운 음료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MD 제품도 고를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연말까지 시즌별로 이디야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베네가 출시한 선불카드. 인기캘리그라퍼 굳세나가 디자인 했다.
△카페베네가 출시한 선불카드. 인기캘리그라퍼 굳세나가 디자인 했다.

◇카페베네, 인기캘리그라퍼 굳세나 디자인 선불카드 출시

카페베네는 선물하기 좋은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 3종을 11일 출시했다. 선불카드 첫 번째 시리즈로 따뜻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캘리그라퍼 굳세나가 디자인한 제품이다.

스마트폰 카페베네 멤버십 앱을 통해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앱에 선불카드를 등록 후 매장에서 모바일로 결제하면 베네머그(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위한 선불카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라며 “다양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가미해 고객에게 혜택제공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탐앤탐스가 스마트오더 사용 활성화를 위해 프레즐 세트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스마트 오더 주문시 이용자 편의성이 좋아진다고.
△탐앤탐스가 스마트오더 사용 활성화를 위해 프레즐 세트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스마트 오더 주문시 이용자 편의성이 좋아진다고.

◇탐앤탐스, 스마트 오더 알리기 할인 이벤트

탐앤탐스는 오는 23일까지 2주간 공식 모바일 앱 마이탐을 통해 ‘프레즐 세트’ 위크 이벤트를 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 오더 장점을 많은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마이탐 스마트오더는 대기시간을 단축시켜 이용자 편의를 도모할 수 있지만 아직 보편화 되지 않아 할인혜택 등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프레즐 세트 주문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단, 이벤트 매장은 탐앤탐스 직영 오리진 매장에서만 주문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스마트오더로 프레즐 주문 시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할인 혜택과 이용 편의 모두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