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이너뷰티‘ 제품, 건기식 시장 재도전
농심 ‘이너뷰티‘ 제품, 건기식 시장 재도전
  • 강민 기자
  • 승인 2020.01.21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출시…개별인정형 원료에 마케팅력 갖춰 업계 관심

농심이 상반기 중 이너뷰티 관련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확정하고 건기식 시장에 다시 도전한다. 2015년 이후 5년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건기식 개발은 완료된 상태이며 상반기 중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농심 건기식 제품의 원료는 농심의 모회사인 농심홀딩스가 100%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태경농산이 작년 8월 13일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을 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2019-20호)이다.

농심관계자는 건기식 출시와 관련해 개발 완료와 상반기 중 출시 예상 외에는 따로 정해진 것이 없어 밝힐 수 없다는 반응이다. 현재 알려진 바대로 여성 CF 모델 결정 및 홈쇼핑 등 대대적 프로모션 계획 및 라면 시장 역성장에 따른 출구전략 일환에 대해서는 넘겨 짚은 내용이고 내부적으로 정리된 게 없다는 사실만 반복했다.

건기식업계 관계자는 “농심이 이미 같은 프로세스인 태경농산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후 농심 제조 및 유통으로 2015년에 1월 건기식 시장에 도전했지만 성공을 거두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다. 2015년 4월에 한국소비자원이 ‘유통 중인 회사 백수오 제품 상당수가 가짜’라고 발표하면서 건기식 시장이 위기를 겪었던 시기다. 현재는 이너뷰티 시장과 건기식 시장이 큰폭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어 마케팅 능력을 갖춘 농심의 도전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한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의 재료는 나일틸라피아(민물역돔)의 비늘이며 기능성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이다. 농심은 작년 2월 콜라겐(태국산) 51.281% 함유된 일반식품 캔디류인 ‘라이필’을 론칭해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