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음식점 여름철 위생 관리 ‘책임진다’
세스코, 음식점 여름철 위생 관리 ‘책임진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7.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위생교육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6’ 진행
​​​​​​​배달음식업 종사자 대상…식재료 신선 관리, 매장·주방 청결 등 교육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은 여름철 위생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음식점이 많은 가운데 최근 코로나19로 수요가 증가한 배달음식업 종사자들이 전문기관에서 위생교육을 무료로 받을 기회가 열렸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 전찬혁)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과 함께 배달업장을 위한 위생교육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6’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식자재 보관과 조리 환경, 감염 예방법 등 수많은 기준을 직접 파악하기 어려운 배달업장들을 위해 기획됐다. 세스코는 작년부터 배민과 청결왕 프로젝트를 통해 식품위생법과 위생관리법 등 여러 교육을 제공해왔다.

프로젝트 수강생에 선정되면 세스코 식품안전 전문가로부터 여름철 식재료를 신선하게 관리하는 방법부터 매장과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요령, 배달 음식의 위생관리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다.

수강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30명으로 제한되며, 수강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스코 식품안전 전문가에게 배우는 위생 관리 수칙과 노하우는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8월 27일부터 온라인교육으로도 공개된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 8월 11일까지 진행되는 ‘매일매일 청결왕’ 퀴즈에 참여한 1000명에게는 세스코가 연구개발한 ‘세스케어 곡물발효 살균소독제’ 등 5종을 증정한다.

세스코 식품안전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배달음식 등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소비자와 보건당국의 요구가 높아졌다”며 “업주들의 고민이 해결되도록 세스코 식품안전서비스가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