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미원 스페셜 패키지 ‘흥미원’ 한정 판매
대상, 미원 스페셜 패키지 ‘흥미원’ 한정 판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10.05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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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세대 ‘부캐’ 트렌드반영…흥겨운 광고도 5편 방영

대상이 미원 스페셜 패키지 ‘흥미원’을 출시했다. 맛있는 음식으로 느낀 행복감이 ‘흥’을 돋워 ‘살 맛 나는 세상’을 불러일으킨다는 의미를 담아 만든 한정판 패키지다.

대상은 최근 ‘부캐’ 전성시대를 맞아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MZ세대를 겨냥해 미원의 부캐로 ‘흥미원’을 기획했다. 미원의 인지도 제고와 친근하고 흥겨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MZ 세대에서 본캐를 뛰어넘어 부캐가 떠오르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미원’이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 음식 맛을 살린다면 ‘흥미원’은 ‘세상사는 맛을 살린다’는 것이 핵심 메시지다. 특히 미원 스페셜 패키지에 흥겨운 춤을 추는 ‘흥미원’ 캐릭터와 ‘일상의 감칠맛 대폭발’ 문구를 적용해 일상의 흥을 돋우는 ‘흥미원’의 메시지를 강조했다.

‘흥미원'은 12월까지 약 3개월 간 판매되며, ‘발효미원’(100g) ‘감칠맛 미원’(72g) 등 가정용 제품으로 출시된다.

‘흥미원’ 광고도 1일부터 온에어 했다. ‘오늘의 감칠맛 한꼬집’을 주제로 MZ세대가 일상에서 공감할 만한 다양한 상황을 ‘~할 맛 난다’며 흥겹게 받아들이는 내용을 담았다. ‘흥미원’ 광고는 ‘실패’ ‘연차’ ‘청첩장’ ‘텀블러’ ‘흥이난다’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추세로, ‘미원’을 더욱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흥미원’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을 더욱 강화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상의 1kg 미만 가정용 ‘미원’ 매출은 전년대비 크게 상승하는 추세다. 지난 8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약 27% 성장했으며, 특히 ‘미원식당’이 본격 판매되기 시작한 5월 매출은 전년 같은 달 보다 5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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