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농식품부와 손잡고 ‘김장대축제’…김장비용 지원 나선다
GS더프레시, 농식품부와 손잡고 ‘김장대축제’…김장비용 지원 나선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0.11.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농축산물 소비 촉진 행사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김장대축제’ 진행
김장과 관련된 배추, 무, 쪽파 및 돼지고기를 할인 가격으로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는 김장에 필요한 각종 채소와 돼지고기 등을 할인 판매하는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김장대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3주간, 지역별(수도권, 중부, 남부) 김장 시즌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김장대축제 행사는 지난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농할갑시다’는 8월부터 국산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주차별 농산, 축산, 양곡, 친환경 등 다양한 테마로 행사를 진행해 생산자들의 판로 지원 및 고객에게는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해 높은 반응을 얻었다.

GS더프레시 판매데이터에 따르면 8월 12일부터 3주간 진행된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로 인해 채소, 양곡, 과일, 축산 행사 상품이 전년대비 83.3% 판매 신장했다.

이번 김장대축제 행사로 지난 7월 전라남도 농·수·축산물 구매 및 동반성장을 위해 맺은 업무 협약으로 해당 산지 우수 상품 공급을 통해 고객은 선도 높은 양질의 상품을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지역 생산자는 판로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GS더프레시 측은 밝혔다.

이성주 GS리테일 농산팀장은 “수차례 태풍과 역대 최대 54일의 장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자분들에게 판로 확대를 제공하고, 소비자분들에게는 알뜰한 구매 활동으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생산지 방문, 시장조사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11일부터 진행되는 ‘김장대축제’는 김장에 필요한 배추, 절임배추, 무, 고춧가루 등과 돼지 앞/뒷다리살 등에 대해 행사카드(국민, 삼성, 신한, 씨티, 팝카드)로 구입시 최대 1인 1만원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대표상품으로는 햇배추(3입/망) 4980원, 다발무(단) 4980원, 알타리(단) 2980원, 한돈 뒷다리/앞다리 수육용(1kg/팩) 각 5800원/7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