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설 선물] 코로나 시대 정성 담긴 ‘식품 선물’ 더 반가워
[2021 설 선물] 코로나 시대 정성 담긴 ‘식품 선물’ 더 반가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2.02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식 추세에 김·식용유·올리고당 등 포함한 복합 세트 인기
CJ, 가정간편식 선물 세트 물량 늘려…대상, 집콕 세트 눈길
동원, 캔햄 등 200여 종…롯데푸드, 활용도 높은 혼합세트 준비
파리바게뜨, 카스텔라 등 ‘眞 컬렉션’에 복받으소 케이크 재미
정식품, 베스트셀러 두유·신송식품, 프리미엄 장류 세트 실속
한돈자조금, 다양한 가격대…인삼공사, 홍삼정 등 면역력 선물

2021년 설 대목을 맞이한 식품 선물세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운데서도 시장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에 내식 지향의 먹거리 선물 비중이 증가하면서 더욱 다양해진 구색의 선물세트로 소비자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닐슨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실내 취식 관련 품목 판매가 증가한 추세로 2020년 추석 시즌 대형 마트 및 대형 체인 슈퍼마켓에서 판매된 식품 선물세트는 전체 판매액의 86.5%, 전체 판매량의 83.2%를 차지하며 코로나19 위기에도 국내 소비자는 먹거리를 더 많이 선물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0년 설 시즌 대비 대형 마트 내 판매의 9% 성장에 힘입어 전체 식품 선물세트 판매액은 7% 성장세를 기록했다.

김, 식용유, 소금, 참기름, 올리고당, 식초 등 실내 취식 관련 필수품이 혼합되는 등 다양한 구색을 갖춘 복합 선물세트 선호도도 높아졌다. 식품 선물세트 가운데에서도 여러 제품이 혼합된 복합 선물세트의 판매량 비중은 2020년 설 시즌 79.9%에서, 2020년 추석 시즌 81.6%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식품 선물세트 판매액 기준 캔햄이 40.6%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고, 가공참치(19.0%)와 식용유(14.7%)가 그 뒤를 이었다. 설 시즌과 비교해 판매액 성장률을 살펴보면 올리고당(26.8%), 참기름(24.2%), 커피믹스(19.3%), 식용유와 가공 참치(14.3%) 순으로 나타났다.

△2021년 설 대목을 맞이한 식품 선물세트가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서도 시장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에 내식 지향의 먹거리 선물 비중이 증가하면서 ‘집밥’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구색의 선물세트가 출시됐다.(사진=각 사 종합)
△2021년 설 대목을 맞이한 식품 선물세트가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서도 시장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에 내식 지향의 먹거리 선물 비중이 증가하면서 ‘집밥’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구색의 선물세트가 출시됐다.(사진=각 사 종합)

CJ제일제당은 집밥 트렌드에 맞춰 인기 HMR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작년 7종에서 올해9종으로 늘리고 물량도 확대했다. 만두, 남도떡갈비, 모둠잡채 등 ‘명절 한상차림’ 구성으로 지난 추석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세트가 올해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세트인 ‘스팸 8호 시리즈’와 ‘스팸 스위트 1호’은 올해도 실속과 가성비를 앞세웠다.

특히 올 설에는 트렌드에 맞춘 복합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최고의 선택 특호’ ‘특별한 선택 스페셜 K호’ 등 세 종류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인 ‘선택 시리즈’를 내놓는다. 또 건강을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리미엄 ‘흑삼’을 주력으로 한 ‘한뿌리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구증구포 ‘흑삼’에 상황버섯, 대보추출물이 담긴 ‘한뿌리 흑삼대보’나 진한 농축액을 담은 ‘한뿌리 흑삼정’ 등은 기능성은 물론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대상은 가성비를 앞세운 1만원 미만 제품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한 ‘청정원 종합세트’ 햄과 참치 등으로 조합된 ’우리팜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세트’ 가성비 만점의 ‘재래김 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또한 높아진 고급유와 장류 수요에 따라 ‘고급유 세트’ ‘프리미엄 장류세트’ 등을 내놓고, 코로나19로 인한 집콕트렌드를 겨냥한 ‘청정원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특별 구성해 출시했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의 홍삼, 클로렐라, 유산균, 석류즙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선물세트’도 대거 판매한다.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에 착안해 ‘청정원 집콕세트’를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청정원 집콕세트’는 ‘청정원 진수성찬 세트’ ‘청정원 홈술 안주 세트’ ‘청정원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진수성찬 세트는 간편하게 명절 차림상을 즐길 수 있도록 광양식 돼지불고기, 유자 삼치구이, 버섯들깨미역국 등 HMR 제품을 실속 있게 담았다. 홈술 안주 세트는 직화 무뼈닭발, 직화 불막창, 치즈시즈닝 뿌렸닭, 닭껍질 튀김 등 즐겨먹는 배달 야식이나 안주류로 선보인다.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는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안심 크리스피 치킨텐더, 치즈볼 등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식류를 맛볼 수 있다. 청정원 집콕세트의 경우에는 사전 예약으로만 구입할 수 있다.

동원F&B는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만점 ‘동원 설 선물세트’ 등 200여 종을 선보였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프리미엄 선물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트러플의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인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하고, VIP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사조대림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우리 일상과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용·실속’ ‘비대면·온라인’ ‘안심’의 키워드를 주제로 선물세트 70여 종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외식대신 집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참치와 캔햄 등의 간편제품 구성을 확대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을 추가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직접 선물을 전할 수 없는 비대면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는 한편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실용과 실속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복합구성 선물세트’가 특히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안전한 참치캔으로 사랑받고 있는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해표의 ‘고급유’,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을 기본 구성으로, 참기름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88호와 △안심특선 22호, 올리고당, 구운소금, 참치액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E-30호와 더불어 생생참치, 프리미엄 참치, 안심팜, 참기름, 고급유, 구운소금 등 고급스럽고 푸짐한 구성의 프리미엄 선물세트 △안심특선 87호 등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차례·선물용 청주인 ‘백화수복’을 내놨다. 백화수복은 엄선된 쌀로 정성껏 빚어 만든 합리적인 가격의 청주 제품으로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차례를 지내고 음복하기 좋은 술이다. 이번 설 선물용 ‘백화수복’은 700ml(4900원)과 1L(7100원), 1.8L(1만1000원) 등 3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올 설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의 콘셉트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홍삼톤골드 △홍삼톤청 △홍삼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천녹 등 제품을 선물세트로 구성한 △감사예편 △여유보편 △감사온편 △다보록 20종 등을 선보인다. 주력 제품은 ‘홍삼톤 골드’ 액상 파우치로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 당귀, 버섯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홍삼톤 골드의 인기 요인으로는 믿을 수 있는 원료, 섭취 및 휴대 편리성, 합리적 가치를 들 수 있다. 특히 한국인에게 익숙한 액상파우치 제형에 30포 형태의 적금색 패키지로 돼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정관장은 ‘매장픽업 서비스’를 통해 정관장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설 선물세트를 픽업할 수 있게 했다.

롯데푸드는 ‘로스팜 캔햄’을 중심으로 설 선물세트 90여 종을 선보인다. 이번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는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조합한 ‘혼합 세트’,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등 롯데푸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로스팜 캔햄 세트’는 품질 좋은 우리 축산물을 사용한 캔햄 세트를 확대했다. 이번 설에는 100% 국내산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하고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인 95.03% 육함량을 자랑하는 ‘K-로스팜’ 세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엄선된 국산 한우와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 우수한 품질로 이름난 의성마늘과 100% 국산 돈육으로 만든 ‘의성마늘 로스팜’ 등의 세트를 함께 운영한다.

‘혼합 세트’는 캔햄과 함께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여러 식품을 모아 구성한 세트다. 이번 설에는 참기름, 올리고당은 물론 히말라야 핑크솔트, 천연 다시마 분말 등의 고급 조미료를 혼합세트 구성품으로 운영한다. 또 장조림, 돈불고기, 닭볶음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반찬캔과 최근 더욱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홍삼스틱 등 다양한 구성품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원두커피 세트인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냉동식품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한돈 브랜드 도드람은 도드람 돈육제품과 캔햄, 포도씨유로 구성된 ‘도드람한돈 선물세트’, 프리미엄 수제햄 선물세트 ‘도드람 델리카세트’ 등을 자사 온라인 쇼핑몰 도드람몰에서 판매,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량 구매 고객을 위해 10개 이상의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배송비를 지불할 필요 없이 개별 배송지로 배송해주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한돈몰에서는 브랜드 및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기획전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한돈 설 선물세트로 새해 뒷심 다지세요!’ SNS 릴레이 이벤트를 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새해를 맞이해 결심했던 다짐을 끝까지 이뤄낼 수 있도록 개인 SNS 채널에 뒷심을 발휘해 이뤄내고 싶은 올해 새해 다짐을 이벤트 해시태그(#한돈 #한돈선물세트 #뒷심에는한돈)와 함께 업로드하고, 함께하고 싶은 친구들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한돈 설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돈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월 16일 공개된다.

오리온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오리온#선물이 필요해 ‘효드림 선물세트’. ‘정나눔 선물세트’ 2종을 온라인에서 판매한다. 효드림 선물세트는 초코파이情,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등 5종의 오리온 인기 과자를, 정나눔 선물세트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오리온 대표 파이 초코파이情, 초코파이情 바나나, 찰 초코파이 3종을 담았다. 케이스에는 언택트 시대로 직접 만나지 못하는 가족, 친지 등에게 고마운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효’ ‘정’ 글씨도 삽입하고 새해 인사를 넣은 세뱃돈 봉투세트도 증정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선물할 수도 있다.

매일유업은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강과 정성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 설계 전문 브랜드인 ‘매일 헬스 뉴트리션’을 통해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선물세트부터 셀렉스 스포츠 선물세트까지 출시했다. 주력인 ‘셀렉스 코어 프로틴’ 선물세트는 코어프로틴 플러스 1캔, 코어프로틴 플러스 스틱 14포와 전용 텀블러로 구성됐다.

매일유업 계열의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도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는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담아내려는 상하농원의 철학을 바탕으로 공방 장인이 정성껏 만든 햄ž과일ž빵ž발효 수제 공방제품으로 구성된 ‘공방 선물세트’ 와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생산물을 엄선한 ‘농산물 선물세트’ 등 40여종 을 준비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정식품의 이번 설 선물세트는 총 8종으로 소비자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은 베지밀 베스트셀러 두유 6종과 전통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8종 모두 품목에 따라 최대 33% 할인된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정식품 선물세트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등 남녀노소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담았다. 또 중·장년층 전용 두유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도 포함했다.

이외에도 여주 쌀과 국내산 재료를 활용하고 밥알이 없어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일품인 △정성담은 식혜, 계피와 생강을 넣어 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정성담은 수정과 등 설 명절에 어울리는 전통음료를 포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휘 발효홍삼K’를 대표상품으로 내세웠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유산균 100% 발효해 만든 HY발효홍삼농축액에 진생베리, 녹용, 차가 버섯 등 15가지 부원료를 넣어 만들었다. 홍삼 특유의 쓴맛이 적은 것이 특징. 갱년기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복합기능성 제품인 ‘발효홍삼 발휘 휘영’도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한국야쿠르트는 명절을 맞아 발효홍삼K와 발휘 휘영, ‘발효홍삼 천진녹보’ 등 인기 제품을 온라인몰 프레딧 등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맞춰 설맞이 43종 와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가성비가 좋은 와인부터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 고급 와인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중 21세기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병 전체에 실크 프린팅해 한정 출시하는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은 이번 설 시즌에 브라질 사진작가 세바스티아노 살가도의 작품으로 장식됐다. 하이트진로의 와인선물세트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 가능하다.

웅진식품은 실속 있는 주스 음료 선물세트와 홍삼 브랜드 장쾌삼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웅진식품의 설 선물세트는 총 30종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인기 음료들과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 제품을 타입별로 나눠 자연은 행복세트, 웅진종합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30종 모두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장쾌삼 선물세트는 ‘장쾌삼 홍삼력 골드’ ‘장쾌삼 발효홍삼 력’ ‘장쾌삼 홍삼정 스틱’으로 구성해 온라인 유통 채널과 전국 편의점, 소매점 그리고 농협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통 장류 기업 신송식품은 대표 발효장류 제품들로 구성한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만능간장 용도로 쓰여 주력 제품으로 꼽는 ‘어울림 맛간장’을 필두로 설 선물세트 ‘명작1호’는 신송식품만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 발효 숙성 공법을 사용한 양조간장, 맛간장, 진간장 총 3종의 프리미엄 간장들과 짠맛을 줄인 고추장, 된장, 쌈장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짠맛을 줄인 장류 3종과 간장류 3종은 신송식품의 독자적인 저염발효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최소 12%에서 최대25%까지 염도를 낮추었으며 동시에 감칠맛은 높였다고.

외식업계도 집밥 트렌드를 겨냥,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구성해 출시했다. 특히 자사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으로 내놓거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디저트들로 구성한 특징이 보인다.

파리바게뜨는 현대미술 거장인 ‘앙리마티스’의 작품을 오마주한 디자인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정성껏 구운 바움쿠헨과 100일간 숙성한 밀가루와 목초란, 아카시아 벌꿀 등으로 구워낸 진 카스텔라, 버터 풍미 가득한 갈레뜨와 부드러운 마들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 ‘시간의 정성 진(眞) 컬렉션’ △영국 공작부인 안나 마리아의 오후 티타임에서 유래한 영그레이 티와 마들렌 3종으로 구성한 ‘굿 애프터눈 티타임’ △ 호두파운드와 건강한 견과류 제품으로만 구성한 ‘기운내요 세트’ 등이다.

이 밖에 실속있는 선물도 내놓는다. △목초란(木醋卵)과 꿀·제주 말차를 담아 장시간 숙성시킨 전통 나가사키 방식의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와 ‘명가명품 제주말차 카스테라’ △숙성시킨 전용 밀가루와 크리스탈 슈거로 만든 반죽을 나무틀에서 구운 ‘시간의 정성 진(眞) 카스테라’ △영국 전통 파운드 케익에 호두, 후르츠, 아몬드 등을 더한 ‘호두파운드케익’과 △밤과팥, 고구마와 홍삼을 더한 프리미엄 양갱세트 ‘양갱미감’ 등이다. 또 신축년을 맞아 ‘2021 행복하소 건강하소’를 주제로 요가하는 소 캐릭터를 익살스럽게 표현한 ‘요가 카우(Yoga Cow)’를 담은 케이크 ‘2021새해 복 많이 받으소’와 쿠키 ‘설목장 우유쿠키’ 등을 선보였다.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은 ‘백설 福찹쌀떡세트’ ‘전통한과세트’ ‘福한가득 떡국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7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 19종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적인 선물세트인 ‘福찹쌀떡 세트’는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福찹쌀떡과 가래떡이 함께 구성 되어있다. ‘福한가득 떡국떡세트’는 국내산 쌀로 만든 쫄깃한 떡국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또한 전통한과세트, 양갱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개성약과, 제수편 등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

제너시스 비비큐는 홈쇼핑과 직영점에서 고객들에게 이미 맛으로 인정받은 가정 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된 ‘BBQ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BBQ 설 선물세트는 4만원, 6만원, 8만원 세트로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4만원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매콤찜닭, 육포 3종, 통살닭다리구이 2종, 직화불닭발, 쫄깃닭발편육,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직화구이 2종과 소스 등이 포함된다. 6만원 세트는 4만원에 순살바삭강정 2종, 뚱다리바베큐 2종, 볶음밥 등이 추가됐으며, 8만원세트에는 6만원세트에 통살닭다리구이 2종과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순살바삭강정 2종, 볶음밥이 하나씩 더 들어있고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 구이)가 추가된다.

BBQ 설 선물세트에는 구성품으로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 레서피가 동봉돼 있어 명절 연휴 기간내내 가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제품으로 구성한 ‘21투썸기프트세트’ 5종을 출시한다. 에이리스트는 투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원두를 핸드드립커피, 스틱커피, 캡슐커피, 콜드브루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홈카페 제품으로, 이번 선물세트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홈카페 컨셉의 패키지 구성과 1~3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대가 특징이다.

21투썸기프트세트 1호는 편안한 그립감의 DT 텀블러, 2호와 3호는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의 밀크 텀블러, 4호는 커피를 담아두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보온 캐틀을 각각 핸드드립커피 또는 스틱커피와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5호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커피, 라떼스틱 등 투썸 홈카페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