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대세 ‘건기식’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 하세요“
“설 선물 대세 ‘건기식’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 하세요“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1.02.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앞두고 주요 판매사 막바지 판촉전
건식협, 업체별 주요 프로모션 정보공유
필수 확인 사항 등 올바른 구매법 제시

코로나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선물이 인기다. 이마트 등 주요대형마트의 작년 12월 마지막 주부터 올해 1월 12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선물 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

설 연휴를 목전에 두고 선물용 건기식 판매율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업체별 실속 구매 정보와 올바른 구매 방법을 제시했다.

△건강기능식품 인정마크(왼쪽)과 표시광고심의필.
△건강기능식품 인정마크(왼쪽)과 표시광고심의필.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3일까지 웰라이프 몰(wellife.co.kr)에서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 클로렐라, 홍삼 등 기획 제품을 할인하고 요일별로 최대 75% 할인 혜택을 준다. 또 특가 상품 구매 시 적립금을 2배로 지급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소버스는 설맞이 기획전을 8일까지 소버스 몰(sorbus.co.kr)과 백화점 매장에서 펼친다. 루테인 알티지 오메가-3 등 인기상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모든 구매고객에게 마스크팩 1매와 선착순으로 무료 포장 및 쇼핑백을 증정한다.

쎌바이오텍은 공식 몰 듀오락몰(duolac.co.kr)에서 설맞이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일부 세트 제품 구입 시 최대 20일분을 추가 제공하고, 30%까지 할인되는 제품 패키지를 판매한다. 또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명품 카드지갑, KF94 마스크,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천호엔케어는 이달 14일까지 공식몰(chunhomall.com)에서 설 기획전을 연다.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데일리코어세트 3종을 한정 판매하고 유산균 및 면역력 강화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 쇼핑백,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공식몰(smartstore.naver.com/jadamteo)에서 명절 기획전을 펼친다. 유어락 더슬림굿바이다이어트,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 콜라겐 및 유산균 제품 등 대표 상품 두 개 구매 시에 하나를 더 보내준다. 행사는 오는 14일 까지다.

한국솔가는 8일까지 온라인 몰(solgar.co.kr)과 백화점 내 솔가 매장에서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령대별 선물세트 및 단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매주 수요일 재구매용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또 포토 후기 공모 및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달 말까지 명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브이푸드, 엠프로 등 대표 브랜드의 명절 선물용 상품을 20% 할인한다. 행사 제품은 공식 쇼핑몰 프레딧 웹사이트(fredit.co.kr) 및 애플리케이션과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국인삼공사는 오는 14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과 자사몰 ‘정몰’(kgcshop.co.kr)에서 설맞이 행사를 펼친다. 다보록을 비롯한 홍삼 선물용 제품을 10% 할인하고,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가 포인트를 적립한다. 아울러 행사 기간 내 모든 회원에게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 건강케어센터에서 설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뿌리 프리미엄 제품인 흑삼 지천보 진을 최대 40% 할인가에 제공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다.

식약처 기능성 · 건식협 심의 마크 확인
영양정보 확인...해외 직구시 주의 요망

△(자료=건강기능식품협회)
△(자료=건강기능식품협회) 

이와 함께 건식협은 소비자들이 구매 시 확인해야할 네 가지와 현명한 구매법을 안내했다.

◇식약처 ‘건기식 인정마크’ 확인

식약처는 기능성과 안전성 등을 평가 후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만 건기식 문구 또는 인정마크를 제품 겉면에 부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표기가 없다면 일반식품이거나 몸에 좋지만 기능성이 증명되지 않은 건강식품이므로 주의가 요구된다.

◇영양 및 기능정보 확인

식약처 인정을 받은 건기식의 기능성은 면역 기능, 혈행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장 건강 등 30여 가지에 달한다. 다양한 기능성 중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성을 고르려면 제품 뒷면의 ‘영양・기능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허위・과대광고 여부 확인

의약품과 달리, 건기식은 인체의 정상적 기능 유지 및 생리기능 촉진으로 건강한 상태를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다. 정식 건기식은 각계 전문가가 평가하는 표시·광고 사전심의를 받는다. 심의에 통과한 제품만 심의필 마크 또는 관련 문구를 기재할 수 있다.

◇해외 제품 구매 시 한글 표기 확인

해외 직구나 구매대행 제품 가운데 정식 통관 검사를 거친 제품에는 수입(제조)업체명·원재료명 등이 한글로 표시 돼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 해외 식·의약품의 위해 정보는 식약처의 수입식품정보마루(impfood.mfds.go.kr)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