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SJ서 보도…글로벌 시장서 주목받는 농심 위상 증명
스스로를 ‘라면쟁이’라 부르며 평생을 라면 개발에 매진한 농심 故 신춘호 회장의 업적을 미국 경제신문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에서 보도해 주목을 끌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17일 자 신문에 ‘한국의 라면왕, 글로벌 브랜드 만들다(Korea`s ‘Ramen King’ Built a Global Brand)’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신 회장의 노력으로 농심이 10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간편식을 찾는 트렌드가 세계적으로 번지며 판매가 크게 늘었는데, 이 중에서도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과 함께 영화에 등장한 ‘짜파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됐다고 소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월스트리트저널이 故 신춘호 회장의 소식을 다룬 것은 농심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라면으로 세계 1등을 해보자는 회장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해외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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