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5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노엣지피자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 호가든 ‘호가든 포멜로’, 오비맥주 ‘필굿 굿 패키지’, 파스퇴르 ‘쾌변 ABC 요구르트’,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레모나’, 오리온 ‘민초단 4총사’, 버거킹 ‘몬스터II’,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
[07/05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노엣지피자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 호가든 ‘호가든 포멜로’, 오비맥주 ‘필굿 굿 패키지’, 파스퇴르 ‘쾌변 ABC 요구르트’,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레모나’, 오리온 ‘민초단 4총사’, 버거킹 ‘몬스터II’,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7.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노엣지 피자 4번째 주자 출격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
리코타치즈와 잘게 찢어 부드러운 풀드포크 조화…온라인서 선판매

풀무원식품이 피자 도우 끝부분인 엣지까지 토핑을 넣은 ‘노엣지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를 출시했다. 베이컨 파이브치즈, 페퍼로니 콤비네이션, 직화불고기 3종에 이은 4번째 노엣지 피자다.

‘노엣지 피자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는 냉동피자에서 흔치 않은 리코타치즈와 ‘풀드포크(Pulled Pork)’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풀드포크는 돼지고기를 오랜 시간 훈연해 만든 미국 전통 바비큐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구매가 빈번한 냉동피자의 특성을 반영해 온라인에 우선 론칭한다. 냉동피자 시장의 온라인 구매 비중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칸타에 따르면 2020년 18.6%에서 2021년 24.3%로 상승했다. 또한 피자 구매빈도가 높은 소비자일수록 온라인 구매 비중이 높고 다양성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경향을 보였고, 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는 현상이 뚜렷이 나타났다.

2019년 말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풀무원은 2020년부터 온라인 피자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32.4%로 계속해서 선두 자리를 유지 중이다. 프리미엄 신제품 확대를 통해 1위 지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신제품은 5일부터 이베이 오픈마켓인 G마켓, 옥션에서 먼저 판매 시작하며, 이후부터는 다양한 채널 플랫폼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호가든, 열대 과일 포멜로의 상큼한 맛 담은 한정판 ‘호가든 포멜로’
이국적인 시트러스 과일 ‘포멜로’의 상큼한 맛을 담은 3도 저도수 밀맥주

호가든이 여름을 맞아 상큼한 향미가 두드러지는 자몽 계열과일인 ‘포멜로(Pomelo)’ 맛을 더한 ‘호가든 포멜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포멜로는 주로 동남아 지역 인기 휴양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열대 과일로 호가든 고유의 풍미와 만나 ‘호가든 포멜로’로 탄생했다.

호가든 포멜로는 포멜로 특유의 상큼하면서 달콤쌉쌀한 풍미가 어우러진 과일 밀맥주다. 4.9도인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보다 낮은 3도의 저도주로 무더운 여름날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호가든 포멜로는 호가든 오리지널의 리퀴드 컬러와 다르게 포멜로 과육의 색상을 그대로 담은 연한 핑크빛 컬러가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도 포멜로 과육 색상에서 영감을 받은 경쾌한 핑크 컬러를 활용했다.

상큼한 맛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호가든 포멜로는 7월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유쾌한 행운 메시지를 담은 여름 한정판 ‘필굿 굿(GOOD) 패키지’
총 7가지 디자인…5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필굿이 여름 한정판 ‘굿(GOOD)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필굿의 공식 캐릭터 ‘필구’와 함께 브랜드 이름 뒷글자인 ‘굿’을 활용한 문구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 따위 사라지라굿’ ‘감 놔라 배 놔라 그만 놔라굿’ ‘가끔은 무계획이 정답이라굿’ 등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유쾌한 메시지가 돋보인다.

청량한 맛이 특징인 ‘필굿 오리지널’은 총 6가지 디자인의 패키지로 제작돼 선택의 즐거움을 더했다. 국내 최초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은 행운의 숫자 7과 ‘굿판왕’ 조커 카드의 만남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필굿의 ‘굿 패키지’는 5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필굿은 올 여름 ‘굿 패키지’ 출시를 시작으로 ‘굿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특정 주제의 사연을 공모하는 SNS 이벤트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와의 소통을 지속할 계획이다.


파스퇴르, ABC주스 레시피 접목한 ‘쾌변 ABC 요구르트’
ABC주스,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 식이섬유 등 장 건강 위한 성분 적용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파스퇴르는 발효유 ‘쾌변 ABC 요구르트’를 새로 선보인다.

쾌변 ABC 요구르트는 일명 ‘ABC주스’로 널리 알려진 건강주스 레시피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 조합을 장 건강 대표 발효유 쾌변에 접목한 것이다. 최상의 맛을 위해 사과, 비트, 당근의 황금 비율인 1:0.3:1 비율을 적용했다.

장 건강을 위한 다양한 쾌변 ABC 요구르트에는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을 비롯한 식이섬유 7,500mg, △덴마크의 유명 유산균인 BB-12®가 포함된 4종의 복합 유산균, △3종의 올리고당 1,400mg, △락추로스 1,300mg 등이 들어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가 신바이오틱스 쾌변 시스템을 이룬다.

식이섬유의 일종인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은 기능성 성분으로 200편 이상의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갖추고, EFSA(유럽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6가지 헬스 클레임(Health Claims: 기능성 표기)를 획득해 그 효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락토프리 특허공법으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장이 편안하게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다. 동양인에게 흔한 유당불내증은 유당분해효소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아 가스, 설사, 복통 등의 불편을 겪는 증상이다. 보통 발효유에도 일부 유당이 남아 있는데 쾌변은 이를 분해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빙그레, 스페셜티 원두를 컵으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원두와 국내산 1A 원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

빙그레의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지역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을 출시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에 사용된 원두는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원두로 단맛과 신맛, 쓴맛의 균형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티오키아는 콜롬비아 중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콜롬비아 최대의 커피 생산지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은 스페셜티 원두를 물에 담근 뒤 압력을 가해 원두 고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워터프레스 공법으로 커피를 추출하고 있다. 거기에 국내산 1A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사용해 깔끔한 라떼의 맛을 구현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은 ‘안티오키아 트리플 브루잉 라떼’ ‘마다가스카르 멜로우 바닐라 라떼’ ‘프렌치 토스티드 카라멜 마끼아또’ 3종으로 출시돼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이트진로, 이슬톡톡×레모나의 상큼한 만남 ‘이슬톡톡 레모나’
복숭아, 파인애플에 이어 3번째 신제품 이슬톡톡 레모나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과일탄산주 대표 브랜드인 이슬톡톡 복숭아, 파인애플에 이어 ‘이슬톡톡 레모나’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슬톡톡 레모나는 경남제약의 레모나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제품으로 한정판 출시한다.

레모나와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이번 신제품은 이슬톡톡의 기분좋은 청량감에 레모나의 상큼한 맛과 향을 더해 특색있게 구현했다. 패키지 역시 레모나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노란색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슬톡톡 레모나는 알코올도수 3도, 355ml 캔제품으로 출시되며, 오는 9일 전국 마트,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에 앞서 6일부터 코다차야, 새마을포차 1970, 크라운호프, 경성주막, 금복주류, 1943, 인쌩맥주, 주다방, 할라 등 일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먼저 출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한정수량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이슬톡톡만큼이나 톡톡 튀는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리온, 올 여름 강타할 민초단이 몰려 온다
‘초코파이情’ ‘초코송이’ ‘다이제씬’ ‘다이제볼’ 제품 민트로 변신

오리온이 인기 제품 초코파이情, 초코송이, 다이제씬, 다이제볼에 민트를 넣은 여름 한정판 ‘오리온 민초단(민트초코단)’ 4종을 출시했다.

‘초코파이情 민트초코’는 겉부터 속까지 민트로 무장한 푸른 빛 민트파이다. 마시멜로 속 민트크림을 넣고 겉면을 민트로 커버링해 완성했다. ‘민초송이’는 초코송이에 민트를 입힌 과자로, 초코송이 초콜릿 상단 부분에 민트를 얹어 두 겹 민트초코 모자를 구현했다.

‘다이제씬 민트초코’는 통밀비스킷 위에 민트초코를 스프레드 했고, ‘다이제볼 민트초코’는 다이제 쿠키에 밀크초콜릿을 한번 입힌 후 민트로 커버링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수년간 꾸준히 민트초코맛 과자를 만들어 달라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민초단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오리온 민초단 한정판은 맛은 물론 재미와 디자인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거킹, 순쇠고기 패티와 새우 패티의 강렬한 조화 ‘몬스터II’
8월 3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실시

버거킹이 브리오쉬 번과 순쇠고기, 새우 두 가지 패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II’ 2종을 출시했다.

‘몬스터II’는 직화 방식으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순쇠고기 패티에 새우 패티까지 더해져 깊은 풍미를 더했다. 갈릭페퍼 통새우가 추가된 ‘몬스터II 통새우’는 톡톡 튀는 새우의 식감까지 더했다.

버거킹 담당자는 “기존 ‘몬스터와퍼’가 순쇠고기와 치킨 패티 및 베이컨의 조화로 강인하고 육중한 맛을 선사했다면 ‘몬스터II’는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 속에 순쇠고기와 새우 패티의 강렬한 조화를 즐길 수 있는 한 단계 더 진화한 프리미엄 메뉴”라고 말했다.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8월 1일까지 약 4주간 추첨을 통해 버거킹 상품권 3만 원권을 제공하는 SNS 시식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매주 ‘몬스터II’의 매력을 파헤치는 색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주제에 맞는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샷을 시식평과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8월 2일까지 별도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버거 조립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패티, 소스 및 컨디먼트를 선택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몬스터 버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 ‘몬스터II’와 ‘몬스터II 통새우’, 그리고 ‘몬스터X’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매일유업, 국내 유일 4중 복합 기능 갖춘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100% 구아콩으로 만든 식물성 원료 ‘구아검가수분해물’ 건기식 단독 판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셀렉스가 장 건강은 기본,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선보였다.

‘썬화이버(Sunfiber)’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다. 매일유업은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미국 FDA 등재 안전원료인증(GRAS),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 섭취 권장 원료, 일본 후생노동성의 특정 보건용 식품(FOSHU) 인증, 코셔·할랄·유기농 인증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식약처가 인정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갖춘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점이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하루 권장량에는 12.5g의 구아검가수분해물이 함유돼 4가지 기능성을 모두 충족시킨다.

또한 첨가물이 전혀 없는 구아콩 배유 100% 식물성 성분으로 무맛, 무취로 섭취 활용도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잘 녹을뿐 아니라 산성·열에도 강해 밥 지을 때 넣어 온 가족 장 건강을 한 번에 지킬 수 있고, 주스·커피 등 음료에 넣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12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같은 기간 동안에는 론칭을 기념, 첫 공개 초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후로는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www.selexmall.com), TV홈쇼핑,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하며, 셀렉스 전용 고객센터(080-860-1539)를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일동후디스, 운동인을 위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고함량 단백질 28g 유당을 제거한 순수 분리유청단백 96%로 구성
네덜란드 코코아분말을 넣어 깔끔하고 부드러운 초코맛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를 출시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는 꾸준한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병행하는 이들을 위해 기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에서 단백질 성분을 강화해 선보인 제품이다. 1회 섭취 기준 삶은 계란 4~5개에 달하는 28g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며 유당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WPI)과 산양유단백으로 구성했다. 또 신선한 우유에서 바로 추출한 프리미엄 단백질 NWPI와 소화를 돕는 산양유단백으로 운동인들을 위해 단백질을 집중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난소화성말토덱트린과 BCAA 72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네덜란드 코코아분말을 부원료로 사용한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GMP인증을 받은 생산 설비에서 제조되며 식약처의 엄격한 검사 기준을 통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