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6] 대한영양사협회, 2021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11/5~6] 대한영양사협회, 2021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11.0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노멀 시대, 영양사의 가치 창조’ 주제로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는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뉴노멀 시대, 영양사의 가치 창조’라는 주제로 ‘2021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온라인-오프라인을 병행해서 운영하며, 프로그램은 2일간 4개의 특별강연 및 1개의 기조강연 그리고 총 12개 세션이 주제별로 마련된다.

첫째 날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빅데이터와 네트워크 과학 △아시아 영양사의 새로운 미래’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각 세션별로 △식품영양정책 커넥트 △뉴노멀시대, 급식관리지원센터의 미래 △임상영양치료의 핫 이슈 △주목해야 할 최신식품영양정보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메타버스,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국제개발협력에서 영양사의 새로운 도전과 사명 △코로나 이후 변화된 푸드비즈니스 트렌드의 방향이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학교급식 New트렌드 △임상영양치료, 새로운 길을 모색하다 △영양의 날 세션 △뉴노멀시대, 급식관리지원센터 현장 대응 △영양사의 새로운 플랫폼 △영양사 멘토·멘티’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아울러 영양교사 직무연수로 ‘함께하는 언택트 영양수업‘, ‘학교급식, 지구를 생각하다’ 연수강좌가 양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이 밖에도 ‘나는 임상영양사다! 우리들의 이야기’ 강연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 사례 공유, 포스터 프레젠테이션 등을 통해 영양사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