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무역의 날 포상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소주세계화 성과
하이트진로, 무역의 날 포상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소주세계화 성과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12.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주류문화를 선도하고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로 거듭날 것”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의 활약으로 1억불 수출을 달성해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불 수출의 탑, 특별탑(브랜드 탑), 수출업체 종사자 포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의 활약으로 1억 불 수출을 달성해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 불 수출의 탑, 특별탑(브랜드 탑), 수출업체 종사자 포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 불 수출의 탑 △특별탑(브랜드 탑) △수출업체 종사자 포상(산업 포장 수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1년간 소주 등 1억 불 이상을 수출했다. 참이슬 판매의 활약으로 1000만 불 이상 수출한 브랜드에만 주어지는 ‘브랜드 탑’도 함께 수상했다. 또, 세계 주류시장에서 소주시장 개척에 주력해 수출 실적을 향상하고 한국 주류 문화를 전파한 공로를 인정받아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가 ‘산업 포장’을 수상해 총 3관왕을 달성했다.

2016년 소주세계화를 선포하고 한국의 소주 알리기를 본격화한 하이트진로는 수출 전략국가 중점 육성과 판매채널 확대, 국가별 맞춤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 TV광고 강화(글로벌 통합 유튜브 채널 오픈 등), 가정시장(편의점, 대형마트 등) 확대에 보다 집중하고 발빠르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는 “소주세계화를 위한 수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진로(JINRO)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K-주류문화를 선도해 세계인들이 진로 소주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