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브랜드 통합한 ‘CJ명가’ 4000억 시장 공략
김 브랜드 통합한 ‘CJ명가’ 4000억 시장 공략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2.15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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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효율화 위해…해외만 ‘비비고 김’ 운영
대중·고급·대표 3가지 제품군으로 세분화
첫 제품으로 ‘CJ명가 직화돌김·담백구운김’ 선봬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했다.

브랜드 통합을 통해 국내와 해외 김 사업 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는 CJ제일제당의 신뢰도, 인지도에 고급 김으로 잘 알려진 ‘명가김’의 정체성을 더한 ‘CJ명가’로 운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는 K-Food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로 지속 운영하며 ‘김=한식’이라는 메시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더욱 주력한다.

‘CJ명가’ 제품은 세분화된 국내 소비자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Mass), 고급(Premium), 대표(Signature) 세 가지 포트폴리오로 운영한다. 가성비를 앞세운 ‘대중’ 제품은 재래김, 파래김 등 친숙한 제품들로 꾸린다. 감태김, 직화구이김 등 고급 원초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은 ‘고급’ 라인업으로, 초사리김·지주식김 등 특별한 원초로 만들어 ‘CJ명가’만의 가치를 담은 제품은 ‘대표’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CJ제일제당은 통합 김 브랜드 ‘CJ명가’ 첫 신제품으로 초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는 질 높은 돌김 원초를 사용한 ‘직화돌김’과 조미 없이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살려 신선한 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담백구운김’을 출시했다.(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통합 김 브랜드 ‘CJ명가’ 첫 신제품으로 초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는 질 높은 돌김 원초를 사용한 ‘직화돌김’과 조미 없이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살려 신선한 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담백구운김’을 출시했다.(제공=CJ제일제당)

삼해상사의 50년 넘는 고품질 원초 구매 노하우와 CJ제일제당의 직화 기법 등 가공 기술력이 접목돼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첫 제품은 ‘CJ명가 직화돌김’ ‘CJ명가 담백구운김’ 2종이다. 초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는 질 높은 돌김 원초를 사용한 ‘직화돌김’은 CJ제일제당만의 직화구이 특허 기술로 바삭함을 더했고, ‘담백구운김’은 조미 없이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살려 신선한 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원초 품질 경쟁력과 기술력을 앞세워 성숙기에 접어든 4000억 원대 국내 김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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