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미국서 K-치킨 대표 브랜드로 소개
‘BBQ’ 미국서 K-치킨 대표 브랜드로 소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2.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전문지 ‘매쉬드’ 맛·메뉴·빠른 성장 등 다뤄
미국 내 인기있는 음식 전문지 매쉬드(Mashed)에 BBQ치킨이 소개되고 있다.(제공=BBQ)
미국 내 인기있는 음식 전문지 매쉬드(Mashed)에 BBQ치킨이 소개되고 있다.(제공=BBQ)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미국에서 인기있는 음식 전문지 ‘매쉬드(Mashed)’에 최근 한류열풍의 성장세와 함께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브랜드로 소개돼 눈길을 끈다.

음식, 라이프스타일,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 기업 ‘스태틱 미디어(Static Media)’의 음식 전문지 매쉬드는 2000만명 이상의 월간 구독자 수와 100만명 이상의 SNS 채널 구독자 수를 보유한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매쉬드는 BBQ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맛·품질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 현지화 전략으로 일궈낸 빠른 성장세 등을 주요 골자로 다뤘다. 특히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오일을 사용한 조리법과 프라이드치킨 외에 선택지가 넓지 않은 대부분의 미국 치킨 프랜차이즈와 달리 허니갈릭, 황금올리브와 반반, 소이갈릭 등 다양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으로 꼽았다.

BBQ 관계자는 “한류 성장세에 힘입어 BBQ의 맛과 품질 유지를 위한 고집,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와 시스템으로 만든 브랜드파워가 미국에서 K-푸드의 대표주자로 주목받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