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한국식 소용량 ‘캔 김치’ 미국·유럽 공략
샘표, 한국식 소용량 ‘캔 김치’ 미국·유럽 공략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3.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지널·볶음김치’ 2종…냄새 없고 꺼내 먹기 간편
발효 에센스 ‘연두’로 맛내…비건·채식 지향인도 즐겨

샘표가 한국 정통김치를 해외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샘표 캔 김치’를 출시하고 미국과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샘표는 한국에서 먹는 맛 그대로 자기 집 식탁에서도 김치를 즐기고 싶은 해외 소비자를 위해 ‘샘표 김치 오리지널’과 ‘샘표 볶음김치’를 선보였다.

캔 제품이어서 유통 및 보관 과정에서 냄새가 나지 않고, 맛이 변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일정한 맛의 김치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소용량(160g)이라 잔반 걱정 없이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먹기 좋고, 액젓 대신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로 맛을 내 비건이나 채식지향인도 즐길 수 있다.

샘표 해외 마케팅 담당자는 “전 세계적으로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 먹는 김치를 그대로 즐기고 싶어 하는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캔 김치를 미국과 유럽에서 먼저 판매하기 시작했다”며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이 한식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군과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샘표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소통하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샘표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최근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오이김치(Kimchi Cucumbers)가 돌풍을 일으키는 등 해외에서도 오이, 양배추 등으로 직접 김치를 담그는 해외 소비자 니즈에 맞춰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맛과 레시피를 현지 시장에 맞춰 보완한 해외판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