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 ‘대체단백질식품 산업 구축을 위한 대응 전략’ 웨비나
[5/17] ‘대체단백질식품 산업 구축을 위한 대응 전략’ 웨비나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4.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식품안전상생재단 주최…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 제시
식품음료신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사전 등록 중…참가비 무료, 참가제한 없음

미래형 산업 중 하나로 꼽히는 대체단백질식품 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식품음료신문과 (재)식품안전상생재단은 오는 5월 17일 ‘대체단백질식품 산업 구축을 위한 대응 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대체단백질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시장 창출을 위해 필요한 방안을 제시하고, 관련 산업의 성장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박현진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의 진행 하에 △강대진 식약처 식품기준기획관이 '대체단백질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또 △이주형 식품안전정보원 정책연구실장이 '국가별 대체단백질식품 관리 현황과 국내 발전 방안'에 대해, △장용호 CJ제일제당 플랜트 베이스팀 부장이 '대체단백질식품 개발 현황과 발전 전략'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주제발표 후 이어지는 지정토론에서는 하상도 중앙대학교 식품공학부 교수와 이향기 한국소비자연맹 부회장, 송성완 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안전본부장이 참여해 ‘대체단백질식품 산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관련해 의견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는 식품음료신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행사 당일 발송하는 URL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본지 사이트 내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문의는 식품음료신문사(02-3273-1114), 식품안전상생재단(02-6224-0800)으로 하면 된다.

참여 신청 링크▼

http://www.thinkfood.co.kr/eventConfig/html/event_inc.html?eventcode=event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