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기식, 가정의 달 VIB 마케팅
어린이 건기식, 가정의 달 VIB 마케팅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5.04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들 자녀 건강에 한 달 평균 7만2000원 지출…5000억 시장 형성
인삼공사 ‘홍이장군’ 연령별 세분화…100만 불 수출
키 성장 제품 관심…관련 소재 ‘황기추출물’ 460억대
종근당건강 누적 판매 1000억…천호엔케어도 신바람

키즈 건기식 시장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주목받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매년 출생아 수가 줄어들면서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소비하는 부모들의 성향이 짙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자녀 수를 의미하는 ‘합계출산율’이 5년 연속 최저치를 기록했다. 작년 합계출산율은 0.81명으로 2018년 사상 처음 1명을 밑도는 수치를 보인 0.98명 이후 감소하고 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