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2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 코카콜라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2종, 매일유업 ‘우유속에 락토프리’, 서울우유협동조합 ‘요하임 無라벨’, hy ‘하루야채 바이탈 눈건강’, 일동후디스 ‘앤업카페 맥스 무라벨’, 빙그레 ‘더:단백 밸런스’ 2종, 던킨 ‘포켓몬 도넛’, 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
[06/02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 코카콜라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2종, 매일유업 ‘우유속에 락토프리’, 서울우유협동조합 ‘요하임 無라벨’, hy ‘하루야채 바이탈 눈건강’, 일동후디스 ‘앤업카페 맥스 무라벨’, 빙그레 ‘더:단백 밸런스’ 2종, 던킨 ‘포켓몬 도넛’, 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6.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캐릭터 두부로 맛·재미·영양 갖춘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3종…유기농 대두에 진한 콩즙 더해

풀무원식품이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모양으로 만들어 먹는 재미를 더한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를 출시했다.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110g/1680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브레드, 밀크, 초코의 얼굴 모양으로 만들어 아이들도 두부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제품 바닥 면이 위로 오도록 접시에 담아내면 캐릭터 얼굴 모양의 연두부가 나타나 아이들에게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제품은 유기농 대두를 사용했으며, 진한 콩즙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65㎉에 단백질이 11% 함유된 고단백 제품이어서 성장기 아이들의 영양까지 고려했다.

3개 묶음 세트(110gX3입/5480원)에는 딸기요거트 소스가 동봉돼 평소 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딸기요거트 소스는 풀무원다논의 그릭요거트를 사용했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두부는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라며 “맛과 영양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모양 연두부를 소스로 직접 꾸며 먹는 재미까지 더한 풀무원의 키즈 연두부로 두부를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보리차의 원칙을 생각하다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2종
주전자에 담아낸 것처럼 구수한 보리와 고소한 옥수수의 차 맛을 느낄 수 있어

코카콜라가 국내산 보리와 옥수수를 130도 끓인 물로 우려내 구수하고 깊은 풍미의 차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이하 ‘주전자차’)’ 보리·옥수수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주전자에 담아낸 것처럼 구수한 보리와 고소한 옥수수 차의 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흔히 가정에서 큰 주전자에 보리차, 옥수수차를 정성으로 끓여 마시던 그 맛을 구현하기 위해 130도 끓인 물로 우려내 고소한 향기와 깊은 풍미를 살리는 데에 주력했다.

특히 최근 다양한 차 문화를 즐기는 젊은 세대들은 물론 과거 주전자를 자주 사용하던 중장년층에게 친근한 ‘주전자차’라는 네이밍을 적용하고 패키지 전면에 앙증맞은 주전자 일러스트를 삽입해 다양한 세대를 타깃팅했다고.

‘주전자차 보리’와 ‘주전자차 옥수수’는 500m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코카-콜라 음료 주식회사를 통해 편의점, 마트, 온라인몰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어야 하니까 ‘우유속에 락토프리’
‘우유속에‘ 3종 유당 제거 락토프리로 업그레이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가공우유 브랜드 ‘우유속에’가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로 변신한다. 매일유업의 가공유 ‘우유속에’와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가공우유를 선보이기로 했다.

‘우유속에’는 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우유인 커피속에 모카치노까지 3종으로 출시된다. 3종 모두 국산 설향딸기, 벨기에산 코코아, 아라비카 원두 등 실제 원물을 사용해 풍부하고 향긋한 맛을 살렸다.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아 순수한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업그레이드한 우유속에 3종은 6월부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주요 온라인 쇼핑몰 등 기존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은 6월 5일부터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구매인증 이벤트를 벌인다. 이벤트 소식은 제품측면의 QR코드 또는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freshmaei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미있는 숏폼 시퀀스 영상을 공개해 보는 재미까지 더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제로웨이스트 떠먹는 요거트 ‘요하임 無라벨’
학교급식 납품하며 환경 보호를 위한 고객 건의 반영, 지속가능한 친환경 가치 전파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떠먹는 요거트 ‘요하임’을 무라벨 제품으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요하임’의 기존 용기 측면에 부착했던 비닐 라벨을 전면 제거하고 제품명과 유통기한 등 제품 정보는 리드 상단에 각인한다. 또한 무라벨 리뉴얼을 통해 분리수거 재활용을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연간 약 13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예상된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과대포장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Zero Waste Challenge)’를 통해 ESG중심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hy, 한 병으로 채우는 올인원 눈케어 ‘하루야채 바이탈 눈건강’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과일‧야채를 한 병에 담아

hy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하루야채 바이탈 눈건강’(이하 하루야채 눈건강)을 출시한다.

'하루야채 눈건강'은 hy의 두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신제품은 액상 형태의 과채주스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캡슐을 한 병에 담았다. 이중제형으로 뚜껑에는 '마리골드꽃 추출물(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 주고 베타카로틴은 시력보호를 돕는다.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 일일섭취 권장량을 충족한다.

액상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빌베리’를 포함해 13종의 과일‧야채(빌베리, 블루베리, 다크스위트체리, 아로니아, 크렌베리, 라즈베리, 딸기, 백포도, 배, 당근, 레드비트, 골드키위, 레몬)를 넣어 만들었다. 현대인의 영양 밸런스를 위해 일일섭취 권장량에 맞춘 비타민 4종(△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C △비타민E)을 함께 담았다.


일동후디스, 맛과 건강·환경까지 잡았다 ‘앤업카페 맥스 무라벨’
무라벨 투명 패키지 적용해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의미 부여

일동후디스가 무라벨 ‘앤업카페 맥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2일 오후 5시부터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앤업카페 맥스’는 100% 아라비카 원두와 그린 커피빈을 함께 블렌딩해 커피 본연의 고급스러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최적의 밸런스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쓴 맛이나 입안에 텁텁하게 남는 단맛을 배제한 깔끔하고 밸런스가 잘 잡힌 커피이며, 브라질 원두와 코스타리카산 스페셜 원두를 사용해 보다 깊은 향과 풍미를 자랑한다.

이뿐만 아니라 그린 커피빈 추출물을 넣어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을 높였다. 칼로리와 당을 낮춘 ‘아메리카노’, 카페인은 줄이고 풍미는 살린 ‘디카페인’, 부드럽고 고소한 ‘마일드라떼’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일동후디스는 ‘앤업카페 맥스’에 무라벨 투명 패키지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의미를 더했다. 패키지에는 브랜드명과 앰블럼을 양각으로 새겨 입체감을 부여했으며, 제품 전체에 다이아몬드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과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한다. ‘앤업카페 맥스’는 기존 앤업카페 컵 커피 대비 용량을 150% 늘린 450ml 제품이며, 온라인 전용으로 묶음 판매된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2일 오후 5시부터 약 1시간 동안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앤업카페 맥스’ 3종을 포함해 기존 앤업카페 컵커피 5종을 최대 61% 할인가에 판매하며,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푸짐한 상품권을 증정한다.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리유저블컵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빙그레, 고단백 영양 밸런스 음료 ‘더:단백 밸런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최적 밸런스…실온 6개월간 보관 가능

빙그레는 ‘더:단백 밸런스 2종(오리지널, 로우슈거)’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단백 밸런스 2종’은 동식물성 5:5 균형 단백질 10g과 칼슘, 철분, 아연, 엽산, 비타민D 등의 영양성분을 비롯하여 미네랄 15종까지 함유한 190ml의 고단백 영양 밸런스 음료이다.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설계를 통해 한국인 1일 영양소 섭취 기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최적 밸런스를 갖췄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오리지널’과 당이 낮아 담백하고 건강한 맛의 ‘로우슈거’는 실온에서 약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며, 냉장보관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편리함도 갖췄다.


던킨, 포켓몬 인기 이어간다…6월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
피카츄, 고오스 등 포켓몬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

 

던킨이 인기 브랜드 ‘포켓몬’과의 협업을 이달에도 이어간다. 6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 2종을 추가한 것.

던킨은 지난달 ‘포켓몬’과 손잡고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 옐로우링’ ‘고오스 초코링’ 등 포켓몬 도넛을 출시했다. 특히 함께 선보인 ‘포켓몬 쿨라타’ 음료는 출시 후 20일 만에 7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던킨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자 6월 신제품으로 새로운 ‘포켓몬 도넛’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바나나향 초코 코팅을 입힌 도넛 위에 피카츄 얼굴을 그려낸 초코 사인판을 올린 뒤 피카츄 귀 모양의 픽을 꽂아 피카츄 페이스를 그대로 구현한 ‘100만볼트 피카츄’, 설향 딸기 필링을 담은 쉘도넛에 초코 코팅을 입힌 뒤 고오스 얼굴이 담긴 초코 사인판을 올려 고오스 페이스를 그대로 구현한 ‘수상한 고오스’ 2종이다.

또 핑크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도넛 위에 무지개색의 스프링클을 올리고 푸린 초코 사인판을 더해 푸린의 모습을 표현한 ‘푸린 핑크링’과 납작복숭아 글레이즈를 입힌 쫄깃한 식감의 ‘납작복숭아 츄이스티’도 16일 추가 선보일 예정이다.


한솥, MZ세대 취향저격 메뉴 ‘치즈 닭갈비 덮밥’
닭다리살 사용 덮밥에 모짜렐라, 체다, 고다치즈 치즈 3총사 더해

 

한솥이 6월 신메뉴 ‘치즈 닭갈비 덮밥’ 2종을 수량한정으로 출시했다.

‘치즈 닭갈비 덮밥’은 닭갈비를 도시락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다.

매콤하고 달콤한 특제 고추장소스에 닭다리살만 사용한 덮밥 위에 모짜렐라, 체다, 고다치즈로 구성된 3가지 종류의 자연산 치즈를 더했다. 매운 정도에 따라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종 모두 5900원.

한솥 관계자는 “황금비율로 배합한 3가지 종류의 치즈를 더한 퓨전 닭갈비 메뉴는 MZ세대의 취향을 적극 고려한 메뉴”라며 “앞으로도 한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젊은 층은 물론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메뉴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