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8] 식품안전정보원, ‘미국·유럽연합 식품안전관리체계 심층조사’ 공유회
[10/28] 식품안전정보원, ‘미국·유럽연합 식품안전관리체계 심층조사’ 공유회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10.2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식품안전정보 동향·미국 및 EU 식품안전관리체계 등
오는 26일까지 정보원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이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정보원 11층 대회의실에서 ‘미국·유럽연합 식품안전관리체계 심층조사’ 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정보원이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교역국의 식품안전관리체계 통합정보 제공 사업의 일환이다. 3차년도 사업 결과와 함께 글로벌 식품안전정보 동향과 정부의 수출식품 안전관리 지원 추진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글로벌 식품안전정보 동향 △미국의 식품안전관리체계 △유럽연합의 식품안전관리체계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식품의 안전관리 지원 추진현황 등이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미국 및 유럽연합에 식품을 수출하거나 수출을 희망하는 업체는 물론 수출입 관련 규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며 정보원 홈페이지 메인의 신청 양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임은경 원장은 “이번 성과 공유회가 우리나라 식품 산업체의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산업체와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해 통합정보 제공 국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유럽연합 식품안전관리체계 심층조사 보고서와 관련 법령은 정보원 홈페이지(www.foodinfo.or.kr)와 글로벌 식품법령·기준규격 정보시스템(foodlaw.foodinfo.or.kr)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