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에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
정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에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12.12 10: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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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두유업계 최초 CCM 인증 획득 이후 7회 연속 인증 달성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9일 ‘2022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정식품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신형 정식품 고객지원팀 대리, 김우진 정식품 고객지원팀 부장. (사진=정식품)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정식품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신형 정식품 고객지원팀 대리, 김우진 정식품 고객지원팀 부장. (사진=정식품)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적으로 경영이 이뤄지는지를 평가하는 법정 인증 제도다. 수여식은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렸다.

정식품은 지난 2009년 두유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7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아 소비자중심경영에 앞장서고 있음을 입증했다. 정식품은 CCM 추진전략을 통해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한 사전 예방 및 사후관리, 고객의 소리(VOC) 분석 및 개선, 녹색경영 등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정기적인 전사 교육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공유하고 설비 및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신속한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해 실제로 클레임이 감소하는 성과를 도출한 점과, 제품 패키지 개선을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재활용 촉진을 돕는 등 고객 편의성과 환경을 고려한 녹색 경영 측면이 주목 받았다.

정식품 관계자는 “정식품은 소비자의 건강과 만족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며 고객 중심의 경영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류 건강문화에 이 몸 바치고저’라는 창립이념을 바탕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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