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고성장 인도 아이스크림 1위 노려
롯데제과, 고성장 인도 아이스크림 1위 노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1.18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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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 ‘하브모어’ 10년간 10배 성장…700억 투자 단행
국내 선진 자동화 설비에 ‘월드콘’ 등 메가 브랜드 이식

롯데제과가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제과는 인도 자회사인 ‘하브모어’(Havmor Ice Cream)사에 5년간 45억 루피(한화 약 700억 원) 투자를 집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2017년 12월 롯데제과가 하브모어를 100억 루피(인수 당시 약 1672억 원)에 인수한 이래 6년 만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인도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주 푸네(Pune)시 MIDC(마하라슈트라 산업개발공사=Maharashtra Industrial Development Corporation) 탈레가온에 6만 제곱미터 규모의 새로운 빙과 생산 시설을 설립한다. 특히 롯데제과의 하브모어 인수 후 신규로 지어지는 첫 번째 공장으로, 각종 자동화 설비 등 한국의 선진 식품제조 기술이 적용된다.

하브모어 신공장 조감도. (사진=롯데제과)
하브모어 신공장 조감도. (사진=롯데제과)

이번 투자는 하브모어의 빠른 성장으로 생산능력 확대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진행됐다. 하브모어는 지난 10년간 10배의 성장을 기록했다. 현재 인도 전체 28개 주 중 20개 이상의 주에서 강력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총 216개의 아이스크림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수년 동안에도 두 자리 매출 신장을 이어가며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1년에는 ‘월드콘’을 출시하고, 2022년에는 ‘설레임’을 선보이는 등 롯데제과의 메가브랜드 도입을 지속하고 있다.

신규 설립되는 공장은 기존 아마다바드(Ahmedabad), 파리다바드(Faridabad) 공장에 이어 3번째다. 신공장 설립을 통해 하브모어는 인도 현지에서 약 1000명의 고용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하브모어 코말 아난드(Komal Anand) 법인장은 “인도는 1인당 아이스크림 소비량이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낮아 향후 성장성이 크다”며 “신공장 증축을 통해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우리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최명림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인도에 한국 제조 기술 기반의 아이스크림 공장을 짓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새로운 공장은 인도에서 브랜드 영역을 강화하고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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