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마다 100명 이상 가입”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천만명 돌파
“1시간마다 100명 이상 가입”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천만명 돌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1.3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9월 서비스 시작 이후 11년 4개월 동안 1시간에 100명 이상 회원가입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토어 케어’ 등 적극적인 고객 소통으로 특화된 서비스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가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가운데 회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가 회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번 1천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5일까지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음료 한잔 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가 회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번 1천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5일까지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음료 한잔 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2011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회원 수 1천만 명은 스타벅스가 리워드 서비스를 시작한 후 11년 4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1시간마다 100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자 대한민국 인구(약 5156만명 기준) 5명 중 1명에 해당된다.

1000만 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으로 15억3000만 개에 달하며,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한 무료 음료 혜택은 누적 1억9000만 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이번 천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모든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음료 한잔 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웰컴 레벨에 진입한 회원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스타벅스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함께, 고객과의 주요 소통 창구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 디지털 설문조사 플랫폼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신제품 개발, 서비스 개선 등에 다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왔다.

이 외에도 고객이 방문 중인 매장에 대한 요청 사항을 모바일 앱에 등록하면 개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케어’ 서비스를 2018년부터 진행 중에 있다. 또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추가로 별을 적립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스타벅스 백지웅 기획담당은 “스타벅스가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스타벅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주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며,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고민해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