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식품, 히트 행진 올해도 이어지나
캐릭터 식품, 히트 행진 올해도 이어지나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2.21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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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층 연령 낮은 제과·제빵 등 흥행 보장성 있어 이용에 적극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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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구매 70%…편의점-대형마트-인터넷 쇼핑몰 순

각종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이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들을 내놓는 식품업체들이 늘어났다. 작년부터 인기 캐릭터 제품들에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지면서 오픈런, 품귀 현상까지 일어나 급성장한 매출로 식품·유통업계는 함박미소를 지었다.

업계에선 올해도 캐릭터 열풍이 계속 이어질지, 어떤 캐릭터가 인기를 계승하게 될지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제과·제빵업계는 타깃 소비자의 연령층이 다소 낮은 이유로 제품 패키지, 굿즈 등 캐릭터 적용에 더욱 적극적이며, 인기 캐릭터의 적용이 매출에 어느 정도 보장성이 있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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