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0주년 ‘삼겹살 데이’ 대규모 행사
한돈자조금 20주년 ‘삼겹살 데이’ 대규모 행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2.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행복한 삼겹살데이“ 슬로건 아래 1000톤 판매키로
내달 10일까지 대형 마트 등 할인 판매에 현장 이벤트
한돈 구매 인증·맛집 찾기 등 참여형 캠페인에 경품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돈자조금 창립 및 삼겹살데이 20주년을 맞아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확대를 위한 ‘한돈으로 더 행복한 삼겹살데이’ 슬로건 아래 역대급 혜택을 선보인다.

약 1000여 톤 이상의 한돈을 판매할 예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https://mall.han-don.com/)’은 오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평일 한정) 한돈 삼겹살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총 4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돈몰 회원에 한해 구입 가능하며, 신규 가입 시 5000원 할인 쿠폰 및 무료 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전국 한돈 인증점 약 500여 매장에서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한돈 주메뉴 1인분당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돈 인증 식육점은 삼겹살·목살 부위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3월 3일 삼겹살데이 기념 오프라인 할인행사도 마련했다. 서울 청계천 광장과 청주 서문시장(3~4일)에서 우리돼지 한돈을 50% 이상 할인 판매하고 소비자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대형마트 및 유통판매점도 삼겹살데이 행사에 함께 참여해 구이용·요리용 한돈 삼겹살과 목심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GS더프레시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약 40% 이상, 탑마트는 3월 1일부터 7일까지 20%, 이마트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40%, 홈플러스는 3월 1일부터 8일까지 30%, 농협 하나로마트 및 양돈 농협마트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20% 이상 할인 판매를 각각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삼겹살데이가 지닌 가치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도 추진한다. ‘삼겹살은 ‘오직,한돈’, 우리 동네 한돈 자랑!’ 이벤트는 3월 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우리 동네의 숨은 한돈 맛집을 찾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아이패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지역 내 전통시장·정육점·일반 음식점 등에서 한돈 구매 또는 식사 후 영수증을 인증하는‘오직,한돈이 합니다! 한돈 먹고,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모션도 동시 진행돼 식기세척기·무선청소기·온누리상품권 및 한돈 선물세트 등을 제공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한돈 삼겹살데이가 한돈자조금 창립과 더불어 20주년을 맞아 소비자는 물론 한돈농가,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온 국민이 전국에서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폭 넓은 할인행사, 모두가 동참하는 캠페인으로 돼지고기 가격 안정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에 활력이 샘솟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