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공장 견학 ‘hy팩토리+’ 3년 만에 오프라인 방문 재개
hy, 공장 견학 ‘hy팩토리+’ 3년 만에 오프라인 방문 재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3.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오픈에 맞춰 전면 리뉴얼…느린우체통, 포토존 등 체험 콘텐츠 강화

hy가 3년 만에 공장 견학을 재개한다. hy는 2019년 평택 신공장 구축과 함께 공장 견학로 'hy팩토리+'를 신설했으나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해 왔다.

hy는 재오픈에 맞춰 견학로를 전면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방문객은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과정을 더욱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했다. '프로바이오틱스 VR' 부스를 리모델링하고 느린 우체통, hy 포토존 등을 신설했다.

예약은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hy팩토리+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신청하면 된다. 별도 비용 없이 개인 및 단체관람이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 마감한다.

방문 견학은 주 2회(화, 목요일) 진행한다. 방학 등 수요가 많은 성수기에는 주 5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1회 견학 시간은 총 90분이다. 전문 도슨트(안내인)가 상주하며 견학로 내 이동 및 프로그램 설명을 돕는다. 모든 방문객에게 야쿠르트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hy는 프레시 매니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견학 프로그램도 월 1회 운영한다. 신청 방법은 동일하다.

김준걸 hy고객중심팀장은 "hy는 모든 생산라인에 30단계에 걸친 위생관리 시스템을 적용 중이다"며 "'hy팩토리+' 견학을 통해 hy의 품질 최우선주의 철학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접근이 어려운 방문객을 고려해 유튜브 라이브 견학은 유지한다. hy팩토리+ 온라인 견학은 2020년 10월부터 총 4425회 진행했으며, 4만 7000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