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0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진주식 비빔냉면’, SPC삼립 ‘보름달 피치피치문’, 푸르밀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
[05/10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진주식 비빔냉면’, SPC삼립 ‘보름달 피치피치문’, 푸르밀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5.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감칠맛·매콤함 살린 ‘진주식 비빔냉면’
쇠고기 육수와 어간장으로 맛 낸 특제비빔장과 쫄깃한 면발

대상 청정원이 여름을 앞두고 감칠맛과 매콤함을 살린 ‘진주식 비빔냉면’을 출시했다.

진주냉면은 조선시대 양반들이 즐겨 먹던 고급 음식으로, 전분과 메밀을 섞어 만든 쫄깃한 면에 해물과 고기 육수를 섞어 깊은 감칠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청정원의 ‘진주식 비빔냉면’은 새콤달콤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진주냉면만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특제 비빔장이 핵심이다. 마늘, 양파, 고추, 생강 등을 갈아 넣고, 쇠고기와 어간장의 풍미를 더해 묵직한 고기맛과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 골드와 순창 진고추장으로 맛의 품격까지 올리며 청정원만의 프리미엄 비빔장을 완성시켰다.

면발에도 신경 썼다. 메밀, 고구마전분, 앉은뱅이밀, 보리 등 4가지 곡류로 구수한 맛과 향을 담았고, 전통방식으로 뽑아낸 굵고 탄력있는 면발로 식감을 살렸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진주식 비빔냉면은 평양·함흥냉면 위주의 기존 냉면 간편식들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맛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C삼립, 핑크색 보름달 연상 ‘보름달 피치피치문’
복숭아 요거트 크림에 과육 넣어 상큼한 맛

SPC삼립의 대표 정통빵 ‘보름달’이 두 번째 신제품 ‘피치피치문’을 출시했다.

개기월식을 모티브한 첫 신제품 ‘까만밤’에 이어 핑크색 보름달을 연상시키는 ‘피치피치문’을 내놓은 것.

‘피치피치문’은 복숭아 요거트 크림에 복숭아 과육을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보름달 리뉴얼 론칭 이후 새로운 경험을 찾고 즐기는 잘파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맛과 디자인을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 2월 보름달을 리뉴얼하고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펼쳐 4월 누적 매출 기준으로 전년 대비 9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푸르밀, 달달 끝판왕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
달달하고 목넘김이 부드러운 캐러멜 디저트 맛…2억CFU/g 이상 프로바이오틱스

푸르밀이 달달한 캐러멜 맛의 농후 발효유 신제품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를 출시했다.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는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다나카(개그맨 김경욱)’를 모델로 활용해 개발한 제품으로, 기존 요구르트에서 신맛은 줄이고 달콤한 맛을 극대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진하고 달달한 캐러멜 디저트 맛과 함께 2억CFU/g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돼 있어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몇 년 전 일본 시장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캐러멜 요구르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것이다.

푸르밀은 ‘다나카’를 신제품의 모델로 지명했다. 제품명과 패키지 디자인 역시 광고모델 ‘다나카’를 활용해 맛과 재미는 물론 대중적인 요소까지 더했다.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는 지난 4월 25일부터 전국 할인마트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대형 유통점, 편의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푸르밀 관계자는 ”푸르밀은 좀 더 공격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신제품을 내놓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가나초코우유와 흑당밀크티, 달고나라떼 등 당 충전 제품의 성공신화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푸르밀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오렌지 과채음료인 ‘웰치 오렌지에이드’도 출시했다. 기존 사과, 포도맛과 함께 웰치 에이드 시리즈 중 하나로 선보였으며, 싱그러운 오렌지 향으로 무더위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