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잠바주스 1~4월 매출·영업이익 급증
SPC 잠바주스 1~4월 매출·영업이익 급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5.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무디·에너지 보울’ 호실적…과채 등 RTD 음료도 효자

SPC(회장 허영인)는 운영 중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이른 더위로 올해 1~4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영업이익도 50%가 올랐다.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와 주력 제품 개발, 건강 식사 대용 제품군 확장 등의 마케팅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는 것이 회사 측 분석이다.

‘스무디’가 매출을 견인했다. 열대과일, 제철 과일 등을 사용한 과일 스무디부터 단백질 보충에 효과적인 프로틴 스무디까지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것이 소비자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웰니스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과일에 요거트와 두유 등을 섞은 베이스에 치아씨드와 견과류 등을 올린 ‘에너지 보울’이 식사대용으로 큰 인기를 끈 것도 주효했다.

RTD(Ready To Drink) 제품 판매도 확대되고 있다. 간편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과채음료 RTD 5종뿐 아니라 마시는 프로틴 RTD 제품 4종도 출시하며 건강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했다. 작년 프로틴 RTD 제품은 전년 대비 70% 가까이 판매량이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잠바주스는 향후 RTD 신규 제품군을 강화하고 B2B 채널을 확대해 리테일 사업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여행수요가 급증하면서 인천공항 내 운영 중인 7개 점포 매출도 늘어나며 하반기 매출 상승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