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1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순쌀도나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 오비맥주 ‘한맥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
[06/21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순쌀도나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 오비맥주 ‘한맥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6.2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국산 쌀로 만든 K-디저트 ‘순쌀도나스’
할매니얼 트렌드 맞춰 흑임자, 고구마 필링 가득

풀무원식품이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만든 ‘순쌀도나스(300g/9980원)’ 2종(군고구마, 흑임자)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올해를 ‘K-간식’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냉동 스낵류 사업 볼륨을 키워가고 있다. 냉동 스낵류 중에서도 냉동 디저트·베이커리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 대표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쫄깃바삭 호떡’ ‘트위스트꽈배기’를 올해 초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는 트렌디함에 건강까지 고려한 신제품으로 냉동 간식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수출을 점진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순쌀도나스’는 100% 국내산 쌀가루만으로 만든 디저트 제품이다. 쌀가루 반죽은 여러 번 치대어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고구마, 흑임자 필링으로 속을 가득 채웠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꾸준히 주목받는 가운데 건강까지 생각하며 즐길 수 있는 냉동 간식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 지향 등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K-간식’ 제품을 국내외로 다양하게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칼로리 걱정없이 더 시원하고 청량하게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
칠성사이다제로에 천연라임향을 추가해 더 시원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

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BLUE LIME)’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기존 칠성사이다제로에 천연라임향을 추가해 시원하고 청량한 속성이 한층 더 강화된 제품으로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휴대성이 높은 250ml, 355ml 캔 제품과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되며 패키지는 중앙라벨에 블루 컬러와 블루라임(BLUE LIME)이라는 제품 네이밍을 통해 라임향과 시원하고 청량한 제품 속성을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부드러움에 생맥주의 신선함까지 더했다 ‘한맥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
이달부터 특급 호텔과 골프장, 고급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한맥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생맥주를 출시한다.

한맥 생맥주인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는 한맥 본연의 부드러움에 갓 만든 생맥주의 신선함이 더해져 차별화된 풍미가 돋보인다.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는 가장 부드럽고 밀도 높은 거품을 추출하는 미세한 입자의 ‘마이크로 크림 탭’이 적용된 전용 디스펜서로 제공돼 부드러운 거품과 목넘김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한맥의 생맥주는 이달부터 특급 호텔과 골프장, 고급 레스토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맥은 생맥주의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극대화하는 전용잔도 함께 선보인다. 생맥주는 거품을 더 봉긋하고 오래 지속되게 만드는 한맥만의 특별한 음용 방식인 ‘스무스 헤드 리추얼’을 활용해 전용잔에 제공된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한맥의 부드러운 매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생맥주를 선보이게 됐다”며 “여름철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한맥만의 부드러운 풍미를 더욱 높은 퀄리티로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