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요청에 화답…연구·마케팅비 줄이고 리스크 최소화도
고객 의견 반영 업그레이드…새로운 고객 확보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50일 만에 100만갑
블랙치킨·대봉주스 등 외식도 재출시 바람
고객 의견 반영 업그레이드…새로운 고객 확보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50일 만에 100만갑
블랙치킨·대봉주스 등 외식도 재출시 바람
단종됐던 제품을 부활시키는 식품업계 ‘재출시’ 바람이 거세다. 추억의 맛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들 요청에 화답하는 것인 만큼 고정 매출을 확보한 상태에서 신제품 개발보다 연구 비용 및 마케팅 비용 등을 줄일 수 있어 불확실한 시대에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존 제품에서 부족했던 소비자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업그레이드 출시함으로써 신규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어 업계 입장에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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