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Live delicious’ 글로벌 캠페인
CJ 비비고 ‘Live delicious’ 글로벌 캠페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8.23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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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일본·유럽등서 론칭…‘맛있는 삶’ 브랜드 가치 전달
현지 문화·인지도 반영 미래 소비자 Z세대와 적극 소통
팝업 부스·푸드 트럭 등 운영…한국 여행 항공권 제공도

CJ제일제당 ‘비비고(bibigo)’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를 내세운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태국에서 동시에 론칭했다.

기존 캠페인이 ‘정성 담은 한 끼’로 소비자와 유대감을 강화했다면 이번 캠페인은 미래 소비자인 젠Z(GenerationZ)를 비롯한 젊은 층과 적극 교감에 나서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가족 모임, 친구들과의 식사, 업무로 바쁜 일상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맛있는 삶’을 전하는 비비고 제품의 역할과 브랜드가치를 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제공=CJ제일제당)
(제공=CJ제일제당)

각국의 문화와 브랜드 인지도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한국에서는 ‘Life tastes bibi-better when you Live Delicious(더 맛있게, 더 즐겁게)’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앞세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비비고를 즐길 수 있는 있도록 ‘비비고 피크닉 테이블’ 등을 운영한다.

미국에서는 비비고가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LA레이커스의 인프라도 적극 활용한다. 일본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한 현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축제에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럽에서는 영국을 중심으로 주요 품목인 만두, 치킨, 김치 등을 앞세워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한다. 올 초 본격적으로 진출한 태국에서는 비비고 떡볶이 등 K-스트리트푸드(K-Street Food)를 중심으로 팝업 부스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마케팅 경영리더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삶을 ‘더 맛잇게, 더 즐겁게’ 추구하는 비비고의 브랜드가치를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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