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 확대…쌀떡볶이·튀김 출격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 확대…쌀떡볶이·튀김 출격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0.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온떡볶이 해외 27개국 수출서 성과…냉동김밥도 일본서 인기
​​​​​​​지난 8월 출시한 붕어빵 등 해외 진출 추진

CJ제일제당이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품목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을 출시한 것. 신제품은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bibigo)’ 브랜드로 차세대 K-푸드 육성 및 ‘글로벌 신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 바 있다.

첫 주자로 낙점됐던 상온떡볶이는 현재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과 온라인몰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또 지난 3월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냉동김밥 3종(햄야채·불고기·김치치즈)은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AEON)’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신제품 ‘비비고 참치마요김밥’은 지난달 일본 코스트코에서 진행한 소비자 프로모션에서 준비한 물량이 조기에 완판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앞서 8월에 선출시한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도 국내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빠른 시일 내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제공=CJ제일제당)
(제공=CJ제일제당)

이번 신제품 3종 역시 해외 수출을 목표로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력을 담았다. 연내 해외 수출 예정인 ‘비비고 쌀떡볶이’는 쌀떡과 CJ제일제당 자체개발 소재인 비건다시다 및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감칠맛을 살린 비법 양념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비비고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에는 직접 개발한 베터믹스(Batter mix) 기술을 적용해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MZ 세대들이 비비고의 K-스트리트 푸드 제품들을 통해 K-푸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을 내세우며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캠페인 활동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Gen Z를 비롯한 젊은 소비자들이 캠페인 슬로건처럼 삶의 즐거움과 성장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Trevari)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독서모임 참가자들에게 비비고 떡볶이와 김말이, 왕교자로 구성된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11월 5일까지 주말 동안 ‘비비고 피크닉 테이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