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상하이 ‘FHC’ 참가 HMR 등 판로 확대
아워홈, 상하이 ‘FHC’ 참가 HMR 등 판로 확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10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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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rhome K-푸드 콘셉트…육가공·찌개·떡볶이 등 출품
즉석 메뉴 조리 통해 상담…아시아 넘어 세계 시장 겨냥

아워홈(대표 구지은)이 중국 상하이 신국제 박람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식품전시회 ‘2023 FOOD & HOSPITALITY CHINA’에 참가해 B2C 대형 유통 채널 및 B2B 프랜차이즈 등을 주요 타깃으로 집중 홍보했다.

FHC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식음료 기업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규모 중 하나인 글로벌 식품전시회다. 육류 및 수산물, 간식, 편의식, HMR, 유제품, 음료, 과자, 초콜릿 등 다양한 품목은 물론 글로벌 식품산업 발전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특히 B2C 및 B2B 유통업체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케이터링 업체 등 관계자들이 대거 박람회를 찾는 만큼 아워홈은 신규 영업 채널 개척을 통한 중국 내수 시장 및 글로벌 공략을 위해 이번 FHC에 참가했다.

아워홈은 ‘Oh!(Ourhome) K-Food’를 전시 콘셉트로, 지난 40여 년간 메뉴개발 노하우와 외식의 차별화된 맛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육가공(16종), 국·탕·찌개 및 소스류(14종), 부침전류(5종), 떡볶이(3종), 김류(4종) 등 한식 간편식 제품 전시와 함께 즉석 조리한 메뉴를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23 FOOD & HOSPITALITY CHINA’ 아워홈 직원들이 부스를 찾은 참관객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제공=아워홈)
‘2023 FOOD & HOSPITALITY CHINA’ 아워홈 직원들이 부스를 찾은 참관객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제공=아워홈)

육가공 제품은 ‘도톰 궁중 너비아니’ ‘춘천식 닭갈비’ ‘안동찜닭’ 등 한식과 ‘버거헌터 함박스테이크’ ‘치킨스테이크 오리지널’ ‘텍사스 바비큐 폭립’ 등 글로벌 인기 메뉴를 재해석한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국·탕·찌개 및 소스류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고려 삼계탕’을 비롯해 ‘구씨반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푸짐한 왕갈비탕’ ‘바로 마파두부 소스’ 등을 전시했다. ‘감자전’, ‘김치전’ 등 한국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부침전류 5종도 함께 소개했고, K푸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은 떡볶이 제품 3종(오리지널·짜장·로제)과 새우맛, 허니버터맛 등 이색 김 4종 역시 내놓았다.

부스 내 마련한 요리존에서는 아워홈 셰프가 현장에서 직접 전시 메뉴를 조리해 선보였고, 상담 공간을 별도 마련해 B2C 및 B2B 유통업체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케이터링 업체 등과 신규 영업 채널 개척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한승욱 아워홈 청도아워홈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 고품질 HMR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수한 제품력을 지닌 아워홈 제품을 중국 현지에 적극 알리기 위해 FHC에 참가했다”며 “K푸드의 우수성을 앞세워 아시아는 물론 글로벌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2010년 중국 단체급식 시장에 진출, 현재 40여 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현재는 가정간편식(HMR)을 비롯해 냉동 야채, 조림류, 탕류, 양념, 소스 제품까지 70여 종에 이르는 품목을 생산하며 식품사업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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