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파노라마 오션뷰 선사 ‘제주외도DT점’ 오픈
맥도날드, 파노라마 오션뷰 선사 ‘제주외도DT점’ 오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프탑에서 제주 바다 한 눈에…보름달 형상화 ‘루나’ 디자인 콘셉트 도입

맥도날드가 제주의 바다를 햄버거를 즐기며 바라볼 수 있는 ‘제주외도DT점’을 열었다.

해안가와 밀접한 제주시 외도이동에 자리 잡은 제주외도DT점은 건물 외벽을 통유리로 마감해 매장 내부에서 제주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파노라마 오션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은 지상 1, 2층과 3층 루프탑까지 약 150평 규모로 구성됐다. 3층 루프탑 공간은 탁 트인 오션뷰와 함께 버거 모자를 쓴 돌하르방, 맥도날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로고 등의 조형물이 어우러진 이색 포토 스팟으로 꾸며졌다.

계단식 좌석이 마련돼 있어 일상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간에 따라 달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것을 직접 볼 수 있다.

 

특히 제주외도DT점은 ‘루나’ 디자인 콘셉트가 매장 내외부에 모두 도입된 매장이다. ‘루나’ 콘셉트는 달을 뜻하는 라틴어 루나(Luna)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보름달을 형상화한 원형 디자인을 곳곳에 적극 반영했다. 루프탑 공간과 건물 외관은 물결치는 바다 위 떠오르는 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보름달의 원형 디자인은 포용성과 통일성을 상징하며 맥도날드의 기업 철학을 담아냈다.

다양한 친환경 요소들도 담았다. 건물 내부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 천장재, 마감재 등이 사용됐으며, 외부에는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남는 커피박(찌꺼기)를 함유한 합성 목재로 만든 안전 난간이 놓였다. 3층 루프탑에는 재생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한 태양광 패널이 설치됐으며, 이 밖에도 국내 맥도날드 매장 최초로 주차장 구역에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적용했다.

아울러 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적용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새로운 ‘루나’ 디자인이 적용된 제주외도DT점은 파노라마 오션뷰, 루프탑 등 다양한 요소가 한데 어우러져 제주의 풍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매장”이라며 “공항과도 인접해 제주 여행의 시작과 끝에 기분 좋은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