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올해 브랜드고객만족도 요거트 부문 1위 선정
풀무원다논, 올해 브랜드고객만족도 요거트 부문 1위 선정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2.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다논 ‘마시는 요거트’, 액티비아 ‘떠먹는 요거트’ ‘마시는 요거트’ 1위
국내 소비자 대상 종합 평가 결과 바탕으로 선정…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풀무원다논이 ‘마시는 요거트’, 액티비아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풀무원다논과 액티비아가 각각 ‘마시는 요거트’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풀무원다논)
한국마케팅협회-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풀무원다논과 액티비아가 각각 ‘마시는 요거트’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풀무원다논)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매년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직접 만족도와 추천 의향을 평가하는 조사다. ‘품질’ ‘가격’ ‘디자인’ ‘추천도’ ‘전반적만족도’ 등을 평가해 인증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종합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중 ‘풀무원다논’은 ‘마시는 요거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풀무원다논의 마시는 요거트는 각 브랜드 타깃의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에 아연 또는 칼슘, 비타민 등 기능 성분을 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추천 의향이 높은 브랜드로 꼽혔다. 또한 원료와 영양성분 표시를 직관적으로 명시하는 등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인지시켰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떠먹는 요거트’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액티비아’는 이번 조사를 위한 모든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해 글로벌 판매 1위 브랜드의 파워를 보여주었다. 특히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 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품질과 전반적인 브랜드 만족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다논 홍영선 마케팅본부장은 “소비자가 선정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풀무원다논과 액티비아가 각각 ‘마시는 요거트’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국내 발효유 업계를 적극적으로 리딩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다논은 ‘브랜드 고객 만족도(BCSI) 조사’ 1위 선정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말까지 주요 대형마트에서 액티비아를 포함한 풀무원다논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및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