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 이제 건강하게”…풀무원 ‘건강면’ 카테고리 확장 경쟁력 강화
“면도 이제 건강하게”…풀무원 ‘건강면’ 카테고리 확장 경쟁력 강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1.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약면 등 칼로리 부담 없이 영양 균형에 도움
‘지구식단’ 통해 두부면 이어 두유면 판매 안착
성장하는 시장…마라맛 등 다양한 신제품 준비

풀무원식품이 올해 두유면을 포함한 건강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을 통해 영양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유면, 두부면 등을 핵심 상품으로 내놓고 있다.

작년 상반기 첫선을 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은 두부면에 이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다. 이 제품은 콩을 갈아 즉시 제면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식감을 구현했으며 75㎉로 칼로리 부담 없이 고식이섬유(6g), 고칼슘(267㎎)까지 고려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두유면은 두부면보다 초기 판매량이 많았지만 두부면의 카니발라이제이션(Cannibalization, 신규 제품의 기존 제품 시장 잠식) 없이 성공적으로 매출 순증을 이뤄냈다. 두부면과는 또 다른 TPO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포지셔닝 한 덕분에 시장에 안착했다.

이에 풀무원은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했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이는 두유면 키트 제품이다.

실키 제면 공법으로 만든 부드러운 면발을 식물성 로스팅 마라탕소스, 동봉된 청경채 표고 건더기와 마라 향미유를 넣었다. 고식이섬유, 고칼슘에 단백질도 6g 함유돼 영양적인 장점도 지녔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낸 두유면을 텐더와 함께 풀무원지구식단의 양대 플래그십 제품으로 키우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연내 다양한 두유면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최근 면류 시장은 건강면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상 청정원도 작년 ‘청정원 콩담백면’을 리뉴얼해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리뉴얼 이후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했다.

또 곤약면과 함께 다시마와 미역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해조류면도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