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사회 블루오션 ‘케어푸드’ 3조 시장 바라봐
고령사회 블루오션 ‘케어푸드’ 3조 시장 바라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2.20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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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인구 18.4% 차지…욜드족 건강 투자에 과감하게 지갑 열어
풀무원 ‘풀스케어’ 운영 5년간 매출 3배 성장
CJ프레시웨이, 연 25% 증가…급식·식자재 강화
매일유업, B2B 외 소비자 대상 신제품 출시
대상웰라이프, 중국 업체 제휴 해외까지 겨냥

식품업계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새판을 짜고 있다. 영유아식품은 하나뿐인 자녀를 최고로 키우려는 ‘골드키즈’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개발하고, 고령층은 노후를 위해 자신의 지갑을 과감히 여는 ‘욜드족(Young+Old)’에 초점을 맞췄다.

이중에서도 더욱 무게를 두는 곳은 고령층이다. 갈수록 감소하는 출산율과 달리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현재 국내 전체 인구의 18.4% 수준을 차지하고 있다. 내년이면 20.6%까지 늘어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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