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맞아 야외로 나간 식음료 ‘스포츠 마케팅’
봄철 맞아 야외로 나간 식음료 ‘스포츠 마케팅’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3.2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단에 제품 후원하고 경기장선 샘플링·브랜드 광고로 제품 알리기
롯데칠성 ‘크러시’ 축구-오비맥주 ‘카스’ 야구와 제휴
동원F&B, K리그에 샘물 제공-온·오프라인 마케팅
대상웰라이프, 한화이글스 선수 영양 관리·BI 부착

날씨가 따뜻해지며 본격적인 야외활동의 계절이 돌아오자 식품업계가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공식 후원사를 자처하며 제품 연계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더욱이 따뜻한 계절에 성수기를 맞는 음료·주류업계는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최적인 스포츠 경기와 선수단에 제품을 후원하고, 경기장 현장에선 브랜드 광고와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자사 제품 알리기에 ‘물 만난 고기’ 격이다.

△본격적인 야외활동의 계절이 돌아오자 음료주류업계가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공식 후원사를 자처하며 제품 연계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사진=각 사)
△본격적인 야외활동의 계절이 돌아오자 음료주류업계가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공식 후원사를 자처하며 제품 연계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사진=각 사)

롯데칠성음료가 새로 선보인 맥주 ‘크러시’는 프로축구의 최고 흥행 구단인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크러시는 FC서울의 2024시즌 공식 맥주로서, 일상 외 스포츠 현장 접점에서 다양한 음용 경험을 제공하고 이와 연계한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마련된 스카이펍, 스카이박스, 상설 팬카페 등에서 ‘크러시’ 맥주를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스카이펍에서는 경기 중 ‘크러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 게임, 하프타임 이벤트, 생맥주 브랜드 부스 등 다양한 장내외의 프로모션을 통해 스카이박스 이용권 및 크러시 굿즈를 경품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브랜드데이를 통해 FC서울 선수들이 참여하는 콘텐츠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FC서울의 경기장을 찾는 주요 연령층인 2030세대가 ‘크러시’의 핵심 타깃과 일치한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최근 국제적으로 위상이 높아진 한국 축구의 인기에 힘 입어 MZ세대의 참여가 높은 스포츠를 연계한 마케팅으로 기존 주류 음용 환경과 차별화된 브랜드 친화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이하 서울 시리즈)’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서울 시리즈는 MLB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으로 앞서 17일, 18일에는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팀 코리아’와의 스페셜 경기까지 마련돼 국내 스포츠 팬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되며 3월 17일~18일 이틀간 국내 팀과의 스페셜 경기를, 20일~21일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MLB 2024 시즌 공식 개막 2연전을 펼칠 예정이다.

카스는 고척돔 내 매장을 통한 맥주 판매는 물론 최근 리뉴얼 출시된 ‘카스 라이트’ 브랜드 부스 운영 및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을 마련해 현장을 찾은 스포츠 팬들과 적극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의 2년 연속 공식 후원사인 동원F&B는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 선수들을 패키지 디자인에 새긴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을 이달 중 선보인다.

동원F&B는 이달 1일 개막부터 리그1 및 K리그2 25개 구단에 동원샘물을 제공하고, K리그 경기장 내 전광판 및 LED 보드에 브랜드 광고를 노출, 현장 샘플링과 SNS 프로모션 등 동원샘물에 대한 각종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가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1년간 선수들의 영양 관리를 위한 제품 지원에 나선다. 한화이글스 선수들은 올해 정규 시즌 모든 경기에서 상의 좌측 소매에 뉴케어 BI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게 된다.

대상웰라이프는 시즌이 길고 장시간 경기가 진행되는 야구의 특성을 고려해, 선수들의 체력 증강 및 운동 전후 피로회복을 위한 영양 관리에도 힘쓴다.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아르기닌 브랜드 ‘아르포텐’을 비롯한 단백질 음료와 건강기능식품 등을 선수들의 컨디션에 맞춰 전방위로 지원한다고.

또한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 및 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스포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필드 내 본부석 LED 광고 등으로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류현진 선수의 합류로 프로야구 개막 전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는 한화이글스의 후원사로 함께하게 돼 더욱 뜻 깊다”며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으로 이번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