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독일 쾰른 ANUGA 박람회 기간 동안 개최됐던 톱 이벤트인 ANUGA Trend Zone은 전세계 식음료 관계자들 사이에서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와 신제품 개발전략에 대한 이노베이션과 인사이트를 위해서 꼭 들려봐야 할 이벤트로 알려져 있다.
Innova Market Insights는 글로벌 식음료 데이터베이스인 Innovadatabase를 통해 분석된 주요 글로벌 식품트렌드를 식음료 신제품 개발전략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 10개 트렌드와 대표적인 사례들로 발표했다.
■ From clean to clear label (‘클린 라벨’에서 ‘클리어 라벨’까지)
소비자들과 소매점들, 산업계, 규제당국이 식품표시에서 투명성을 추진한다.
소비자들은 편리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가정에서의 요리를 즐긴다.
15세에서 35세 사이의 인구세대는 브랜드 스토리의 진가를 알고 있다.
스낵제품과 스낵기회가 다양해지고, 하루 중 섭취하는 때에 따라서 요구하는 니즈도 다양하다.
소비자들은 건강과 천연의 지방과 탄수화물을 찾는다.
단백질을 강조해 재탄생되며, 단백질 공급원이 탐색되고 있다.
더 많은 제품출시에서 ‘진짜 과일로 만든’을 강조한다.
잠자고 있던 카테고리가 재발견됐고, 냉동식품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된다.
신제품 출시에서 Private label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제품에서 톱 트렌드가 나타난다.
창조적인 고급 텍스처가 강조되고,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시도가 이뤄진다.
[자료제공 = Innova Market Insights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인그레시아, 070-8682-00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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