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 완전표시제 청와대 청원 최종 ‘21만 명’ 넘겨
GMO 완전표시제 청와대 청원 최종 ‘21만 명’ 넘겨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4.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하루 속히 청와대 응답해야”…개정 촉구

GMO 완전표시제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마감일인 11일 최종 21만 6886명을 기록했다. 시민단체들은 일제히 환영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었던 GMO 완전표시제를 하루 빨리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GMO 완전표시제 청와대 청원 마감날인 지난 11일 청원 참여 21만 명을 넘겼다.
40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GMO반대 전국행동은 11일 ‘GMO 완전표시제 청와대 청원, 이제는 청와대가 응답하라’ 논평을 내고 허울뿐인 GMO표시제를 개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논평을 통해 “허울뿐인 GMO표시제와 아무런 안전 책 없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까지 무차별적으로 GMO식품을 급식하는 정부 방침에 맞서 다시 한 번 국민들이 나섰다”면서 “대통령은 후보시절 GMO표시제를 강화하고 학교급식에서 우선 퇴출하겠다고 공약하며 당선됐지만 1년이 가까워오는 이 시점까지 정부는 한 치의 변함도 없이 과거 정부의 입장만을 되풀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11개월 동안도 시민사회는 끊임없이 문제제기와 협의를 진행했지만 관료, 특히 해당부처인 식약처는 요지부동 식품기업 대변자 자리를 내놓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이에 시민들은 청와대 국민청원에 돌입했고, 마침내 목표숫자를 달성했다. 이제 문재인 대통령은 하루 속히 이와 관련된 입장을 신속히 내놓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식품기업에 포위된 식약처와 유관 정부기관이 아니라 청와대가 직접 나서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가감 없이 현실을 조사해 식품분야 최대 적폐를 청산하는 길에 서둘러 나설 것을 요청한다”면서 “국민이 안심하고 선택, 소비할 수 있도록 나라를 만드는 일에 바로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처럼 GMO 완전표시제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 명이 넘어서 청와대가 GMO 완전표시제와 관련해 어떠한 답변을 내놓을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