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DATABASE] ISM 2019 review-루비초콜릿, 비건, 저당, 스위트 디스커버리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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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9.04.22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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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소비자 맛 탐험에 걸리면 판매 증가

소비자들은 어느 때와 달리 식음료 신제품에서 새로운 맛과 텍스처, 제품의 발견(디스커버리)을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제과와 스낵분야의 신제품 판매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그동안 익숙했던 경험을 벗어나, 더욱 대담한 맛과 다양한 식품을 경험하고 있다.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의 2018년 소비자 조사결과에 의하면, 미국 소비자의 약 66%는 새로운 맛의 발견을 즐기고 있다고 답했다.

전세계 제과와 스낵 트렌드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인사이트는 새로운 맛의 실험과 이러한 발견이 혁신부문에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잠재력을 보여준다. 최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었던 ISM2019 박람회에서,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는 미국 소비자의 약 19%가 제과제품의 소비를 늘린 것으로 파악했는데, 이러한 배경에는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제품들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었다. 한 예로, 이러한 시장의 역동성은 매운 맛의 스낵에 대한 관심 급등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또한, 중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조사에서는, 약 60%의 중국 소비자들은 다른 문화의 풍미를 발견함을 좋아한다고 응답했고, 제과류에서 최근 디저트 맛이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글로벌화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여행과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가 증가했고, 소비자들은 여러 문화의 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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