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면역력 향상 식품으로 인기 쑥
한돈, 면역력 향상 식품으로 인기 쑥
  • 강민 기자
  • 승인 2020.03.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조금 발표…홈페이지 방문자 10배-구매 건수 2배 이상 급증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한돈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한돈몰’ 3월 기획전 시작일인 지난달 27일에 홈페이지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 됐고 일 평균 방문자수가 422%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기획전을 통해서만 매출이 144% 신장했고 최근 한달 동안 평일 일일 매출은 최대 3.8배까지 증가했다. 또 구매건수는 2배 이상,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최대 10배 이상 늘었다.

△코로나19로 면역력 이슈가 한돈 판매량에 기여하고 있다. 한돈몰 3월 기획전 첫 날에는 서버가 다운 됐지만 매출이 144% 신장했고 최근 한달 동안 평일 평균  매출은  최대 3.8배 증가했다.
△코로나19로 면역력 이슈가 한돈 판매량에 기여하고 있다. 한돈몰 3월 기획전 첫 날에는 서버가 다운(사진) 됐지만 매출이 144% 신장했고 최근 한달 동안 평일 평균 일일 매출은 최대 3.8배 증가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대한영양사협회에서 발표한 ‘면역력 향상을 위한 상품 10가지’에 꼽히기도 하며 방송 및 언론매체에 돼지고기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보도되자 자연스럽게 구매 대란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또 외식소비가 줄고 e커머스 이용량이 증가한 사회적 상황에서 집밥 식재료로 부담 없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비타민B1, 셀레늄 등 한돈에 함유된 한 면역력 강화 성분을 알렸다. 또 지난 3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가수 송가인을 모델로 한 ‘한돈이어라’ TV CF를 송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