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5 오늘의 새상품] 대상 누룽지 반계탕/농심 앵그리 너구리/아워홈 바로 고추바삭 통살치킨/동원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레뱅드매일 라포스톨 No.7/남양유업 불가리스 스페샬에디숀/동아오츠카 오란씨 리뉴얼 패키지/풀무원녹즙 프레시녹즙/뚜레쥬르 메로나×쿨 브레드/배스킨 그릭요거트 메가팩/버거킹 붉은대게와퍼/잠바주스 블루스피루리나/빽다방 치즈크림~
[05/25 오늘의 새상품] 대상 누룽지 반계탕/농심 앵그리 너구리/아워홈 바로 고추바삭 통살치킨/동원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레뱅드매일 라포스톨 No.7/남양유업 불가리스 스페샬에디숀/동아오츠카 오란씨 리뉴얼 패키지/풀무원녹즙 프레시녹즙/뚜레쥬르 메로나×쿨 브레드/배스킨 그릭요거트 메가팩/버거킹 붉은대게와퍼/잠바주스 블루스피루리나/빽다방 치즈크림~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5.25 09: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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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원 집으로ON, 여름철 대표 보양식 ‘누룽지 반계탕’
반계탕에 100% 국산쌀 누룽지 더해 구수한 국물 맛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여름철 대표 보양식 메뉴로 ‘누룽지 반계탕’을 출시했다.

국내산 닭고기와 수삼, 마늘, 대추 등을 넣고 우려 깊고 진한 육수 맛을 구현했으며, 누룽지를 넣어 닭고기 특유 잡내 없이 느끼하지 않고 구수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동봉된 누룽지는 100% 국산쌀을 사용해 가마솥 방식으로 지었으며, 4단계 온도관리를 통해 더욱 구수하게 구워냈다. 밥 공기 기준 4분의 3 수준의 넉넉한 양이 들어 있어 식사로 즐기기 좋다.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반계탕과 누룽지를 개봉해 약 7분 30초간 데우거나 냄비에 넣고 약 3~5분 동안 가열하면 손쉽게 완성된다.


농심, 3배 더 강력한 매운 맛 ‘앵그리 너구리’ 정식 출시
한정판 앵그리 RtA 인기에 상시 판매키로

농심이 지난 1월 한정제품으로 선보였던 ‘앵그리 RtA’를 ‘앵그리 너구리’로 정식 출시한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상시 판매에 나선 것.

‘앵그리 RtA’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SNS상 시식 후기만 5000건 이상 올라왔고, 많은 소비자들이 “화끈하게 매운 맛이 해물의 시원함과 어우러져 일품”이라며 앵그리 RtA의 색다른 맛에 호감을 드러냈다.

농심은 이 같은 시장 반응에 힘입어 앵그리 RtA 정식 출시를 추진했다. 대다수의 소비자들에게 ‘RtA’보다 ‘너구리’라는 브랜드명이 더 친숙하다는 점을 고려해 제품 이름은 ‘앵그리 너구리’로 바꿨다. 가격은 1000원.

‘앵그리 너구리’는 기존 얼큰한 너구리보다 약 3배 매운 국물 맛이 특징이다. 고추 함량을 늘려 화끈하고 얼얼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또한 홍합과 오징어, 미역 등 해산물 재료의 함량을 늘려 특유의 해물 풍미를 한층 더했다.


아워홈, 에어프라이어 전용 ‘바로’ 시리즈 라인업 강화
‘바로 고추바삭 통살치킨’, 내달 ‘바로 남산왕돈까스’ ‘바로 남산왕치킨까스’ 추가

아워홈이 에어프라이어 전용 상품군 라인업을 확대하며 ‘바로 고추바삭 통살치킨’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작년 7월 ‘바로 바삭 카츠’ 시리즈 3종을 선보이며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군을 구축하고 치킨류, 떡튀김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전용 제품군 8종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월평균 35%가량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워홈은 관련 상품 인기에 따라 5월 ‘고추바삭 통살치킨’을, 내달 ‘남산왕돈까스’ ‘남산왕치킨까스’ 2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고추바삭 통살치킨’은 튀김가루에 청양고추를 갈아 넣어 알싸한 매운 맛을 낸다. 닭다리살이 통째로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이 우수하며 술안주나 간식용으로 즐기기 좋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제품을 넣고 5분간 조리해주면 완성된다. 최대 12개월까지 냉동 보관 가능하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에어프라이어 활용 레시피 활성화와 언택트 소비문화 확산 등으로 당사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달 출시 예정인 ‘바로 남산왕돈까스’ ‘바로 남산치킨까스’는 남산서울타워 근처에서 먹던 경양식 메뉴를 HMR로 재현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했으며 성인 남성이 혼자 먹어도 배부를 만큼 푸짐한 크기가 특징이다.


동원F&B, 반려견 주식 습식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미국사료관리협회 40여 개 가이드라인 맞춰 설계해 완벽 균형

동원F&B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AAFCO의 기준으로 설계한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퍼피, 어덜트, 시니어)을 출시했다.

AAFCO(미국사료관리협회, The Association of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는 펫푸드에 대한 표기법,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AAFCO가 제시하는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40여 개 항목에 달할 정도로 까다롭다. 이를 충족하는 제품은 완벽히 균형 잡힌 주식 사료로, 해당 제품을 매일 주식으로 먹여도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AAFCO 기준에 충족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치밀한 연구개발과 반복적인 실험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동원F&B는 약 1년이 넘는 준비 끝에 지난해 국내 최초로 AAFCO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반려묘용 주식 습식사료 선보였으며, 올해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까지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돼지간,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등급으로 만든 습식 펫푸드다. 돼지간은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의 금천미트에서 직접 관리한 양질의 부위만 사용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해 눈물자국 제거 등 반려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원료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퍼피(1세 이하), 어덜트(1세 이상), 시니어(7세 이상) 등 연령별 3종으로 출시했으며, 각각 연령대별 반려견에게 좋은 참치, L-테아닌, 홍삼을 부재료로 넣었다. 동원F&B가 직접 개발한 ‘동원비타민미네랄믹스’도 넣어 무기질 영양 함량도 늘렸다. 가격은 80g 1개에 1800원.


레뱅드매일, 라포스톨과 10주년 기념 와인 ‘라포스톨 No.7’
한국 단독 1만2000병 한정 수량만 선보이는 특별한 와인

칠레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라포스톨과 와인수입사 래뱅드매일이 한국 단독 리미티드 에디션 와인 No.7을 출시했다.

라포스톨은 칠레 프리미엄 와인 생산자로, 끌로 아팔타는 칠레 콜차구아 밸리에 위치한 프리미엄 생산지 ‘아팔타 빈야드’를 전면에 내세운 와인이다. 와인 스펙테이터 선정 Top 100 와인 5회, Top 3 와인 3회를 차지했고, 2014, 2015, 2017년 빈티지가 제임스 서클링 100점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하며 와인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와인산지 아팔타 빈야드의 떼루아를 그대로 담아내고자 끌로 아팔타급 원액을 100% 사용했다. 여기에 라포스톨의 자랑이자 자부심인 블렌딩 기술을 통해 완성한 No.7은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00% 아팔타 빈야드 원액을 사용한 와인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No.7은 한국 단독 출시 1만2000병 생산으로 퀄리티는 유지하고, 희소성은 높였다. 주로 프리미엄 와인에 사용되는 고급스러운 헤비 바틀, 그리고 라포스톨 특유의 느낌이 묻어나는 블랙&골드 컬러 라벨은 리미티드 와인의 매력을 더했다.

라포스톨 No.7은 5월 21일부터 전국 이마트, 레뱅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4만9800원.


남양유업, 불가리스 30주년 맞아 ‘쾌변장인 스페샬에디숀’
MZ세대 겨냥 미스터트롯 노지훈 등과 콜라보…30년 쾌변장인 불가리스 홍보

남양유업(대표 홍원식)의 불가리스가 출시 30주년을 맞아 MZ 세대를 겨냥한 ‘국민쾌변송, 쾌변장인! 불가리~스’ 뉴트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전했다.

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에게나 익숙한 “불가리~스” 멜로디를 미스터트롯 ‘노지훈’등 5명의 유명 아티스트의 개성으로 재해석한 영상을 통해 MZ 세대에게는 불가리스를 새롭게 알리고, 중장년층에게는 그 시절 추억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고 있다.

트로트, 판소리, R&B, 하드락, 성악 등 다양한 장르서 활약 중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캠페인 영상에는 미스터트롯의 노지훈씨와 유튜버 ‘부기드럼’ 등이 참여를 하면서 다양한 버전으로 해석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불가리스 캠페인 영상은 남양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쾌변장인’ 캠페인 론칭에 맞춰 젊은 고객에게는 빈티지한 감성으로 색다를 재미를 주고 중장년층 고객에겐 과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뉴트로 컨셉의 ‘스페샬에디숀’ 패키지 제품을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의 할인점 및 슈퍼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장 발효유 브랜드로 30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은 불가리스가 젊은 고객들과 친해지는 기회가 돼 앞으로 온 국민의 쾌변 필수템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 레트로 감성으로 변신한 ‘오란씨 리뉴얼 패키지’
40년 전 레트로 타이포그래피와 오렌지 심볼로 MZ세대 취향저격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 오란씨는 레트로 감성을 입은 리뉴얼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패키지 디자인은 오란씨의 헤리티지(Heritage, 전통)를 살려 40년 전 사용된 타이포그래피와 오렌지 심볼, 별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약 29% 낮춘 저칼로리(250ml 캔 기준 49Kcal, 100ml당 20Kcal 이하)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했다.

노광수 오란씨 브랜드매니저는 “지난해 한정 판매로 출시한 뉴트로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 덕분에 리뉴얼을 기획하게 됐다“며 “오란씨만의 레트로 감성으로 여러 세대에 걸쳐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내고 싶다”고 말했다.


풀무원녹즙, 하루 한 병으로 신선한 채식 ‘프레시녹즙’ 6종
바쁜 현대인들 위해 신선한 채소의 영양 가득 담은 비가열 생즙 제품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채식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프레시녹즙(300ml, 4900원~6,900원)’ 6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프레시녹즙은 △케일&셀러리 △노니&깔라만시 △양배추&브로콜리 △돌미나리&민들레 △명일엽&헛개 △빌베리&마리골드 총 6종이다.

‘프레시녹즙’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채소 섭취를 간편하게 도와주는 생즙 제품이다. 300ml의 대용량으로 기존 녹즙 제품 (130ml)대비 2배 이상 커졌다. 넉넉한 용량에 비해 칼로리는 최대 165kcal에 지나지 않아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손색이 없다고.

또한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High Pressure Processing)을 적용했다.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으로 가열을 통한 맛의 변형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유통기한도 기존 녹즙 제품 3일에서 16일로 늘어나 신선한 녹즙의 건강함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다.

프레시녹즙 6종은 전국 배송이 가능한 2700여 명의 모닝스텝과 400개에 달하는 풀무원녹즙 배송 유통망을 통해 매일 아침 가정과 직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또 풀무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뚜레쥬르, ‘올 때 메로나’…메로나 협업 빵·케이크 여름 한정판
멜론 이용 얼려먹는 쿨브레드·멜론 케이크 등 ‘펀슈머’ 공략

 

뚜레쥬르가 빙그레 ‘메로나’와 손잡고 빵, 케이크 등을 선보이며 ‘펀슈머’ 공략에 나선다.

‘메로나’는 여름 대표 빙과로 30년 가까이 사랑받으며 국내 아이스바 부문 판매 1위(닐슨코리아 17~19년 조사자료 기준)를 유지하는 장수 제품이다. 최근에는 MZ세대 사이에서 ‘(집에) 올 때 메로나’라는 신조어가 유행하면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뚜레쥬르는 ‘메로나’를 베이커리 대표 제품인 케이크와 빵에 적용해 시원하게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쿨 브레드, 멜론 케이크 등을 여름 한정으로 출시했다.

‘얼려먹는 메로나 아이스박스’는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 크림과 멜론 크림을 샌딩해 메로나 아이스크림과 우유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아이스크림처럼 차갑게 냉동하면 여름 이색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 ‘리얼 멜론 인 메로나’는 멜론 과육과 뚜레쥬르 생크림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메로나 맛을 구현한 진짜 멜론을 넣은 생크림 케이크다. 멜론 모양 외관과 귀여운 캐릭터 픽으로 장식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올 때 메로나빵’은 진한 메로나 크림과 생크림을 넣은 빵과 비스킷이 조화로운 멜론 모양 빵이다. ‘빵 속에 메로나’는 빵 속에 메로나 크림을 넣어 부드럽고 진한 크림 맛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빵이다. ‘메로나 크림 코르네’는 돌돌 말린 바삭한 코르네 속에 멜론 커스터드 크림을 충전했다.


배스킨라빈스, 진한 요거트의 풍미 그대로 ‘그릭요거트 메가팩’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제주 유채꽃 꿀, 지중해산 복숭아 함유

 

배스킨라빈스가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제주·지중해산 원료를 넣은 ‘그릭요거트 메가팩(Mega Pack)’ 2종을 출시한다.

‘메가팩’은 대용량(474ml) 패키지로, 기존 제품보다 유지방 및 원료 함량을 늘려 풍부한 우유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강화했다.

이번 메가팩은 ‘그릭요거트 허니’ ‘그릭요거트 피치’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발효유가 함유된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g당 500만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있다.

‘그릭요거트 허니’는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제주산 유채꽃 꿀 리본을 넣었고, ‘그릭요거트 피치’는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속 지중해산 복숭아 다이스를 넣었다. 29일부터 출시되며 가격은 2종 모두 9200원.


버거킹, 다시 돌아온 ‘게’냐? ‘붉은대게와퍼’
크랩케이크로 붉은대게 진미…주지훈 모델 광고 온에어

 

버거킹이 붉은대게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붉은대게와퍼’ ‘붉은대게X’ 2종을 출시했다.

‘붉은대게와퍼’는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이용해 크랩케이크와 직화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패티, 버거킹에서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크랩케이크는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넣고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20여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가 가미된 올드베이소스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게살의 맛과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붉은대게X’는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으로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붉은대게 와퍼 단품 8500원/세트 9500원, 붉은대게X 단품 9500원/세트 1만500원이다.

버거킹 관계자는 “‘붉은대게와퍼’는 2017년 여름 한정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2020년 버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춰 자체 개발한 제품인 만큼 기존의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 모두를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버거킹은 ‘붉은대게와퍼’ 모델로 배우 주지훈을 발탁했다. 궁궐 배경에서 진지함과 코믹함을 오가는 주지훈의 연기는 물론 ‘게 누구냐?’ ‘다시 돌아온 ‘게’냐’ 등 제품명과 연관된 언어유희를 담았다.


잠바주스, 눈과 입 모두 만족 ‘블루 스피루리나 음료’
파인애플, 자몽, 레몬 등 다양한 재료와 믹스해 상큼한 맛

 

잠바주스가 미래 건강 식량으로 각광받는 해조류 ‘블루 스피루리나(Blue Spirulina)’를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푸른색을 띄고 있는 해조류인 ‘블루 스피루리나’를 파인애플, 자몽 등 다양한 재료와 섞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파인애플과 이국적인 맛의 코코넛 밀크를 블루 스피루리나와 함께 간 ‘블루스카이 스무디(7300원)’, 레몬을 착즙해 만든 에이드에 블루 스피루리나를 더해 상큼한 맛이 특징인 ‘블루오션 레몬에이드(6300원)’와 딸기, 바나나, 블루 스피루리나에 요거트와 두유를 함께 넣어 간 후 그라놀라와 생과일 토핑을 얹은 ‘블루스카이 에너지보울(7500원)’, 자몽을 착즙한 후 블루 스피루리나를 더해 붉고 푸른 색감의 조화가 우주를 연상시키는 ‘갤럭시 자몽주스(7200원)’ 등이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이색 원료인 블루 스피루리나를 이용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 제품 4종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원료를 활용해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음료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빽다방, 2년 연구 끝 야심작 ‘치즈크림 음료’
우롱티 베이스에 딸기, 망고 등 달콤함 더하고 치즈크림으로 화룡정점

 

빽다방이 치즈크림 풍미를 가득 담은 ‘치즈크림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종류 티와 커피에 치즈크림 토핑을 올려 음료의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빽다방만의 차별화된 맛을 완성하고자 2년간 연구개발 끝에 선보인 야심작이다.

‘치즈크림티딸기’ ‘치즈크림티망고’는 우롱티 베이스에 과즙을 더한 티베리에이션 음료에 치즈크림을 얹었고, 과일을 핸드블렌더로 갈아 과육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치즈크림우롱티’는 우롱티 베이스에 치즈크림만을 오롯이 올려낸 메뉴로, 우롱티 고유의 깊고 그윽한 향은 온전히 살리면서 진한 치즈크림의 맛을 고스란히 담았다. ‘치즈크림커피’는 우롱티 대신 ‘앗!메리카노’ 위 치즈크림을 얹어 빽다방 원두의 향긋한 풍미와 치즈크림이 절묘한 조화가 인상적이다.

음료 상단의 치즈크림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고안된 전용컵에 제공하며, 컵 리드(뚜껑)에 2개 구멍이 뚫려있어 한 쪽으로는 빨대 없이 치즈크림을 맛볼 수 있다. 가격은 ‘치즈크림티딸기’ ‘치즈크림티망고’ 4500원, ‘치즈크림우롱티’ ‘치즈크림커피’ 3500원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기존보다 더 진하고 고소한 치즈크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선보인 메뉴”라며 “빽다방 만의 레시피로 만든 이번 신메뉴를 통해 입 안 가득 퍼지는 부드러운 치즈크림의 풍미를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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