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 알룰로스’ OU코셔 인증 획득…2500억불 코셔 시장 진출
삼양사 ‘큐원 알룰로스’ OU코셔 인증 획득…2500억불 코셔 시장 진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7.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적 인증으로 공신력 높여…유대인 외 무슬림·일반인도 선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 ‘큐원 트루스위트 알룰로스’가 OU코셔(kosher)인증을 획득했다.

세계 최대의 코셔 인증 기관인 OU(Orthodox Union)에서 받아 공신력을 높였는데 코카콜라, 네슬레 등 글로벌 식품 업체를 비롯해 세계 80개 국가의 약 100만개 제품이 OU코셔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식품업계에서는 코셔 시장 규모를 2500억 달러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코셔 식품의 주요 소비층인 유대인 인구는 약 1300만 명에 불과하지만 기독교 문화권 국가 전반에서 코셔 식품의 수요는 높다. 실제 미국의 약 1200만 코셔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비유대인이다. 또 세계 인구의 24.9%를 차지하는 무슬림도 코셔 식품의 주요 고객 중 하나다.

이에 앞서 삼양사 알룰로스는 지난 2월 KMF(한국이슬람교중앙회) 할랄인증도 획득했다. KMF할랄인증은 말레이시아 자킴(JAKIM)과 교차인증이 체결돼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

삼양사 관계자는 ”삼양사 알룰로스는 FDA GRAS, 코셔, 할랄을 비롯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식품안전협회(FSCC) 인증 등 다양한 글로벌 인증과 허가를 선도적으로 확보해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 멕시코, 칠레, 콜롬비아, 페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며 “적용 대상 국가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인허가를 선제적으로 취득 중”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