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새로운 BI 공개…브랜드 가치 제고 및 MZ세대 포용
교촌치킨, 새로운 BI 공개…브랜드 가치 제고 및 MZ세대 포용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8.14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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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즐거움을 만드는 곳’ 콘셉트 매장 변화…서울 망원점, 평택 고덕점 적용

교촌치킨이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SI(스토어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다.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MZ세대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BI는 MZ세대의 푸드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강조하고 젊은 감성과 맛을 표현했다. 활기찬 즐거움을 반영한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했고, 온 정성을 다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ON’에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O’ 아래에는 정성을 담는 그릇을 의미하는 라운드 포인트를 뒀다.

교촌치킨 신규 BI. ‘온 정성을 다해 좋은 재료로 맛있는 치킨을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을 ‘ON’에 시각적으로 표현했다.(제공=교촌치킨)
교촌치킨 신규 BI. ‘온 정성을 다해 좋은 재료로 맛있는 치킨을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을 ‘ON’에 시각적으로 표현했다.(제공=교촌치킨)

매장 디자인은 ‘맛있는 즐거움을 만드는 곳(Sweet My Kitchen)’을 콘셉트로 잡았다. 외관(파사드) 상징색으로 도입한 버건디 컬러를 바탕으로 새롭게 바뀐 로고와 함께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새로운 BI와 SI를 적용한 매장으로 서울 망원2동점과 평택 고덕 1호점이 지난달 오픈했고, 이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교촌 관계자는 “브랜드 디자인 변화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을 위한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차별화를 위해 진행됐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기존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젋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의 소비자 인식변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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