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젠 ‘구강 환경 개선 프로바이오틱스 개발’ 국책과제 수행기업 선정
㈜메디오젠 ‘구강 환경 개선 프로바이오틱스 개발’ 국책과제 수행기업 선정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09.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오젠(대표이사 백남수)이 ‘구강 환경 개선용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 사업화’ 국책과제 수행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국책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하는 주요 연구 사업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의 성장 촉진을 통한 대표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목표로 한다.

메디오젠의 과제 목표는 구강 환경을 개선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소재를 개발하는 것으로,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는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메디오젠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활용해 치주질환 개선 효능을 갖는 구강 전용 유산균을 개발할 계획이다.

백남수 메디오젠 대표이사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가 치주질환, 충치, 구취 등 구강 내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균을 억제하는 역할로 주목받고 있는데, 기존에는 구취 억제를 위한 일반 식품의 형태로만 판매되고 있었다”며, “이번 연구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메디오젠 프로바이오틱스만의 특성화된 역할을 체계화하고 건강기능식품용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개발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오젠은 R&D 투자 비중을 지속 강화해, 최근 마이크로바이옴에 기반한 질 내 환경개선 소재 개발 국책과제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또한 내년까지 체지방 감소용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별 인정형 기능성원료로 인증 받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