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쿡 델리미트, 4년째 ‘올해의 브랜드 대상’
존쿡 델리미트, 4년째 ‘올해의 브랜드 대상’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10.1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식 ‘킬바사 소시지’ 100만 개 돌파 인기 상승
탱글탱글한 식감에 육즙 풍부…ASMR 등 먹방 유행
‘불꽃 킬바사’ 등 캠핑 필수템…스테디셀러 자리잡아

존쿡 델리미트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육가공브랜드'에 선정됐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된 대국민 브랜드 투표결과를 합산해 선정했으며, 존쿡 델리미트는 해당 부문에서 지난 2017년 이후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육가공브랜드로 선정된 ‘존쿡 델리미트사 킬바사 시리즈’.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대왕 킬바사, 킬바사 오리지널, 불꽃 킬바사, 치즈 킬바사. (사진=존쿡델리미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육가공브랜드로 선정된 ‘존쿡 델리미트사 킬바사 시리즈’. (왼쪽부터 시계방향)대왕 킬바사, 킬바사 오리지널, 불꽃 킬바사, 치즈 킬바사.(사진=존쿡델리미트)

존쿡 델리미트의 대표 상품인 킬바사 소시지는 갖가지 애칭으로도 유명하다. 말발굽 소시지, 연예인 소시지, ASMR 소시지, 캠핑 소시지 등 다양한 수식어로도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지난달에는 판매량 100만개 달성을 기념해 대형 사이즈 킬바사인 ‘대왕 킬바사’를 특별 출시했다. 먹방 크리에이터들에게서 인기를 얻으며 유명세를 탄 킬바사는 이제 ‘국민 소시지’로 불릴 만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지난 2월부터는 편의점 판매도 시작하면서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한편 킬바사 소시지는 지난 2006년 ‘존쿡 킬바사’로 처음 출시됐다. 이후 2015년 말발굽 형태로 존쿡 델리미트 매장서 메뉴화 했다. 이를 계기로 2017년 11월 지금의 패키지 제품인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270g’이 출시됐고, 이듬해 먹방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ASMR 소시지’로 주목받아 2017년 첫 생산 후 올해 7월 말까지 누계 합산 기준으로 167만개(약 47만㎏) 판매고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며 브랜드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출시 역사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출시 역사

존쿡 델리미트의 킬바사는 천연 돈장을 사용해 탱글탱글한 식감과 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풍부한 육즙이 특징. 특히 소고기 함량이 27.55%나 되고 레드페퍼와 겨자씨로 매콤한 풍미를 더해 정통 폴란드 소시지를 구현했다. 프라이팬에 킬바사를 통째로 넣고 1㎝ 정도 물을 부은 뒤 물이 없어질 때까지 조리해 노릇하게 굽는 ‘워터 프라잉’ 방식으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먹방 크리에이터들의 ASMR 영상이 유행하며 인기를 끈 원조 킬바사는 작년 마마무의 화사가 한 예능에서 먹으면서 이슈가 됐다. 올해에는 드라마 ‘유별나문셰프’에 등장해 또 한 번 눈길을 끌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현재까지도 먹방 크리에이터들의 끊임없는 콘텐츠 생산이 이어지고 있다.

오리지널 킬바사에 이은 ‘치즈 킬바사’와 지난 7월 출시된 전 세계 3가지 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살린 ‘불꽃 킬바사’ 등 다양한 시리즈 제품을 선보여 코로나19로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이들과 캠핑족들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 붐을 일으키고 있다. 킬바사는 국내 업계 최초로 식품안전정보포털(식품안전나라)에 등록됐다.

존쿡 델리미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킬바사 등 브랜드 스테디셀러 상품이 지속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