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호레카 겨낭 온라인 컨퍼런스 성황
싱가포르 호레카 겨낭 온라인 컨퍼런스 성황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10.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고성장 시장…프리미엄 과일·참기름 등에 큰 관심

싱가포르의 프리미엄 시장인 호레카(HoReCa, 호텔·레스토랑·카페의 합성어)를 중심으로 샤인머스캣, 머스크멜론 등 한국 신선과일이 프리미엄 농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0일 유명 셰프와 현지 수입유통업체 등 40명이 참가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싱가포르는 다이닝 문화가 발달한 대표 관광국가다. 고급요리나 입맛 까다로운 미식가들을 위한 ‘파인 다이닝’이 발달해 호레카 등 프리미엄시장 공략에 가장 적합한 표적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aT는 싱가포르 호레카 셰프들을 겨냥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제공=aT)
aT는 싱가포르 호레카 셰프들을 겨냥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제공=aT)

한국 농식품의 싱가포르 수출은 9월 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19.5% 증가한 1억 1200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머스크멜론, 샤인머스캣, 저온압착 참기름 등 한국 농식품에 대한 소개, 먹는 법, 현지 판매처 등의 정보를 호레카시장의 주 소비자인 셰프들에게 상세히 소개해 큰 관심을 끌어냈다.

특히 행사에서 참기름이 주목을 끌었는데, 현재 싱가포르 참기름 수출실적은 전년보다 약 25% 늘고 있어 올리브, 아보카도 등 프리미엄 오일시장 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수출 확대를 위해 호레카와 같은 틈새시장도 적극적으로 주목해야 한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 프리미엄 농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확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