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Fresh 아이디어, Refresh 한돈!’ 공모전 성료
한돈자조금, ‘Fresh 아이디어, Refresh 한돈!’ 공모전 성료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10.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 알리는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전… 18인 수상자에 상금 및 상장 전달
찌개용 한돈 블록, 고급 선물세트 파우치 디자인 등 참신한 아이디어 봇물
△한돈자조금이 우수 아이디어와 디자인 등을 시상하며 한돈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이 우수 아이디어와 디자인 등을 시상하며 한돈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돈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한 ‘Fresh 아이디어, Refresh 한돈!’ 공모전을 비대면 시상까지 마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한돈자조금에서는 소비자의 관점에 맞춘 신규 한돈 상품을 개발하고 한돈에 대한 인지도를 증대하고자 「신선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Fresh 아이디어, Refresh 한돈!’」 공모전을 추진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1인 가구용 상품이나 HMR 등 식습관의 변화에 맞춰 한돈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안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한돈 배송에 사용될 제품을 디자인하는 ‘디자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고, 부문 통합 총 228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에는 ‘찌개 조리 시 첨가하는 간편한 한돈 블록’과 ‘한돈을 활용한 #돼지고기챌린지’ 아이디어를 제안한 김휘수에게 돌아갔고,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은 한돈 선물세트 파우치를 디자인한 이정나가 수상했다.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투명한 재질의 아이스팩’을 제안한 김민주와 함께 각 분야별 3인의 우수상과 5인의 입선 등 18인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각 분야별 최우수상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은 50만 원, 입선작에는 30만 원 등 총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고, 본선에 이르지 못했으나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제시한 40인에게는 한돈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상당의 한돈몰 상품권을 전달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1인가구가 증가하며 HMR 등 편의성이 강조된 제품이 잘 팔리는 시대에 한돈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토대로 한돈이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직접 만나 축하할 수 없어 아쉽지만 한돈에 많은 관심과 깊은 애정을 보여준 모든 수상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상금과 상장을 전달했다”며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